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 I LOVE 그림책
셸리 베커 지음, 에다 카반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

저자 셸리 베커

출판 보물창고

제목부터 우리의 호기심을 일으키는것같아요.

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니, 슈퍼 히어로라 뭐든지 다 해결할 것 같은데 재수없는 날도 있다고 하니 정말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겉표지에서 만나보는 히어로들이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함께 만나보아요.

 

 

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에서는 8명의 슈퍼히어로를 만나 볼 수있어요.

간지부분에는 히어로들의 모습과 이름이 있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기전에 눈으로 먼저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비스티, 찡, 스래시,레이저맨, 마니맨, 소리질러, 태푸니, 끈끄니키 모두들 이름을 보면 특기가 보여지지 않나요?

저희 애들은 끈끄니키를 보며 스파이더맨이라고 너무 좋아하더라구요ㅋ

저는 레이저맨의 다리가... 부럽습니다 ㅎㅎ

걸을수있는거죠?ㅋㅋㅋㅋ

 

 

슈퍼 히어로들도 제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때가 언제냐면 그들이 슬프거나, 화가 났거나, 재수 없는 날이에요.

발로 차고 소리지르고 마구 두들기고 부수고 철장문까지 구부려버리고 트럭과 버스도 수백 킬로미터나 떨어진 곳으로 날려보내며 파괴를 일삼기도 하죠.

하지만,

이렇게 마음이 안좋아도 또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어요.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며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세상의 슬픔을 없애기 위해 멋진 테마 파크도 만들고 나쁜사람들을 잡아들이기도 하죠.

그들은 미처 날뛸 수도 있지만, 그러지 않아요.

왜냐면, 진짜진짜 슈퍼 히어로는 절대로 안그렇거든요.

 

 

슈퍼 히어로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인식하고 뒤죽박죽 폭팔하는 부정적인 감정들이 수그러지길 기다립니다.

슈퍼 히어로들의 재밌는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교훈적인 이야기일수있나요!!

첫째 아이와 요즘 감정적인 일들이 많았는데 슈퍼히어로들에게도 재수없는 날이있다를 읽어보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올바르고 건강한 방향으로 풀수있는 좋은 방법들이 무엇이 있을까 이야기 나눠보며 아이와 정말 좋은 시간 보냈어요.

자신의 감정을 알고 조절하는것이 엄마인 저도 실천하기가 어려운데... 아이는 얼마나 힘들겠어요.슈퍼 히어로도 힘들다고 하는데.. ㅎㅎ

하루에 한 번은 소리지르는 엄마인 제가 먼저 본보기가 되어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어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힐링이 되어주는 소중한 그림책이였어요.

누구에게나 부정적인 감정이 들때가 있죠. 그럴때면 ‘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에서 배웠던 감정표현을 떠올려보는건 어떠신가요.

곁에 두고 읽어주면 좋을 책이네요.

첫째 소리질러, 둘째 소리질러, 엄마 소리질러 !!!

저희집에는 소리질러 히어로들만 있나봐요..ㅠㅠ

우리 소리질러 셋 모두 그림책 속에 나오는 슈퍼 히어로들처럼 건강하게 감정 조절해보도록 노력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