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바닷물고기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박수현 지음 / 지성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딩동~바닷물고기 도감

글.사진 박수현

출판 지성사

딩동~도감 14번째, 바닷물고기 편이 출간되었어요!

딩동~ 도감은 정말 유명해서 모두들 잘 알고계시죠?

저는 도서관에서 처음 접해봤었는데 그림이 아니라 실제사진들이 너무 선명하게 이루어져있어서 감탄을 했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렇게 저는 곤충, 공룡, 상어 등 여러 편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ㅋ

물고기편도 있었음 좋겠다 싶었는데 바닷물고기로 출간되어 너무 반갑네요.

 

딩동 바닷물고기 도감을 펼치기 전에 살펴보아야 할 페이지입니다!

물고기는 척추 동물이죠. 척추 동물에 대한 설명, 물고기들이 사는 곳, 물고기 지느러미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바닷물고기에 관한 기본 정보가 있어요.

어린 친구들은 엄마가 대신 들려줘도 좋고, 글씨 읽을수 있는 친구들도 어렵지 않게 볼만한 내용들이였어요

 

 

딩동~바닷물고기 편에서는 모양도 색깔도 다양한 물고기를 120여 마리를 만나볼수있어요.

갈치, 날치, 대구, 흰동가리, 가다랑어와 같이 흔히 알수있는 물고기들도 있고 앵무고기, 유니콘 피시, 블루탱 등 저도 처음 보는 물고기도 있었어요.

보자마자 와~ 정말 다양하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역시 실사로 되어있다는 점!!!!

개인적으로 자연관찰 책은 실사로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그림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생생한 모습들을 봐야 아이에게 교육적으로 더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들거든요.

또, 물고기 특징에 대한 설명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되어있어 읽기독립 된 아이는 재밌게 읽으며 지식을 쏙쏙 머리속에 넣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넙치와 가자미에요.

저는 아직도 두 친구를 구별을 못하는데 비교하는 사진도 나와 있어서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좋았어요.

이 외에도 홍어와 가오리, 두동가리돔과 깃대돔, 방어오 부시리도 나와있으니 아이에게 보여주기 좋겠죠?

저희 아이는 기승전동물일 만큼 워낙 동물들을 사랑하는지라 이 책이 집이 오자마자 기쁘다고 소리지르고 난리였었어요.

물고기들이 너무 이쁘다고 좋아하고

아는 물고기 나온다고 좋아하고

신기한 물고기들도 있다고 신기해하며 좋아하더라구요.

집콕하며 지내느라 힘든데 아이에게 큰 선물이 된 것 같아 제가 더 행복해지네요.

그리고 아이가 딩동~바닷물고기도감으로 게임을 제안하더라구요.

본인이 특징에 대해서 말하면 제가 맞춰보는 게임이였어요ㅋㅋㅋ 재밌죠?

1시간이 훌쩍! 집콕놀이로 강추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해보세요~ 즐거운 시간보내실거에요

우리 아이 첫 자연관찰책으로도

엄마표 홈스쿨링 책으로도 최고인 딩동 도감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