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 - 2020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세계숲 그림책 11
리처드 T. 모리스 지음, 르웬 팜 그림, 이상희 옮김 / 소원나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

글 리처드 T. 모리스

그림 르웬 팜

출판 소원나무

이 책을 겉표지부터 독자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이렇게 쭉 펼쳐보고 봐야해요!

숲속 나무 속에, 강물 속에 동물들이 숨어 있고 브라운 곰이 놀란 눈을 하고 독자를 바라보고 있네요.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2020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한 작품,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를 만나보아요.

 

 

밤에도 낮에도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르는 강이 흐르고 곳에 곰이 나타나요.

곰은 그저 심심해서 통나무에 올라타 강을 따라가기 시작해요.

그러다 철버덩, 강에 빠지고 말죠.

하지만 곰을 모를거에요.

그가 엄청난 모험에 빠진것을요...

 

폴짝,

개구리가 뛰어올랐을 때가진 말이에요.

곰과 개구리는 강을 따라 또 내려가요.

강을 따라 동물친구들을 하나씩 만나게되죠.

거북이, 비버, 너구리, 오리...

여럿이 모여 있으니 정말 행복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눈앞에 무언가 나타나요.

 

 

콰르릉 쏴,

허엇. 과연 동물 친구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숲속 곳곳에 혼자 지내던 동물 친구들이 한 통나무에 올라타면서 같이 모험을 떠나는 모습들이 정말 즐거워 보였어요.

위기에 부딪혔을 때는 서로 다른 존재지만 서로 힘이 되어주고 의지를 하며 즐기며 신나하는 모습들을 보며 역시 사람은 함께 해야 행복은 더더욱 커진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하는 모습도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습도 보여주는 것 같아 즐겁게 읽었어요.

무엇보다 그림보는 재미도 있었지요.

동물친구들의 표정도 너무 생생하고 큰 판형의 그림책에 색감도 너무 이뻐서 영화보듯 눈을 사로잡네요.

실제로 꼭 보시길바랍니다.

 

간지부분도 매력적이에요.

맨 앞쪽, 맨 뒷쪽 간지부분인데, 변화한 모습이 보이시나요?

저희 아이는 숲이 너무 외로워서 회색빛을 비추었지만

동물친구들이 다같이 모여 행복하니 숲이 초록빛으로 변화한것이라고 말해주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험지도와 스티커 세트가 있어요!

읽어보고 독후활동으로 같이 해봤는데, 특히 저희 둘째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ㅋ

스티커 한창 좋아할 4살이거든요 ㅋㅋ

쭉 강물을 따라 만나봤던 동물친구들을 스티커로 붙이면서 책 읽었던 내용을 말해보니 너무 재밌었어요.

그리고 철버덩, 폴짝, 불쑥 등 의성어와 의태어도 있어서 같이 흉내내며 활동하기도 좋았어요.

그냥 곰이 여행하는 그림책이거니 생각했지만,

역시,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그림책이라 내용도 그림도 너무나 좋았어요.

읽는 내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어린 유아부터 어른들도 두루 읽으면 좋을 그림책,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는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의 원서도 궁금하니 원서도 찾으러 가봐야겠습니다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