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느질은 내가 최고야 이야기 속 지혜 쏙
장은영 지음, 토리 그림 / 하루놀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느질은 내가 최고야

글 장은영 그림 토리

출판 하루놀

제목과 겉표지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짐작이 가시죠?

저희 아이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바느질 도구에 관련된 책입니다.

바느질은 내가 최고야는 조선시대의 문학작품인 ‘규중칠우쟁론기’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새롭게 구성한 그림책이에요.

규중칠우쟁론에서도 바늘, 자, 가위, 인두, 다리미, 실, 골무와 같은 바느질 도구를 사람에 비기어 표현했는데 이 책도 바느질 도구가 의인화하여 나온답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시죠? 함께 보아요!

 

 

 

엣날 옛날에 아기씨가 살았어요. 아기씨는 바느질 솜씨가 정말 좋다고 소문이 자자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아기씨는 바느질을 하는 중 꾸벅꾸벅 졸기 시작해요.

방 안에 있던 자,가위,바늘,골무,인두,다리미 그리고 오색실이 하나둘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하나같이 하는 말은,

“역시 바느질엔 내가 없으면 안된다니까”

서로 자신이 바느질에 없으면 안되는 존재라고 뽑내기 바쁘네요.

 

“어휴 시끄러워”

시끄러운 소리에 잠에서 깬 아기씨는

“지금 너희들이 제각각 뽐내는데, 어디 그게 너희 혼자서 한 거니? 내가 없어 봐라, 옷이 되나!!”

바느질 도구에게 언성을 높이네요.

아기씨의 말에 상처받은 바느질 도구들은 모두 숨어버려요.

아기씨는 바느질을 다시 할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들은 바느질은 해본적이 없고 저도 그런모습을 보여준적이 많이 없어서 바느질 도구에 대해서 많이 아는 것이 없더라구요.

도구들이 각자 자랑할때 바느질 도구의 용도도 알고 으스대는 모습들도 재밌기도 해서 저희 아이들과 신기해하며 즐거워하며 읽었어요

요즘 아이들은 단체생활하는 속도가 빨라졌다고하죠. 어렸을 때 부터 협동에 관한 그림책을 많이 접해줄 필요가 있는것같아요.

혼자 보다는 여럿이 힘을 합치면 배가 된다는 것, 그리고 남은 헐뜯고 비방하면 안된다는 것을 그림책을 통해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