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깍, 우주로 보내는 신호
데이비드 리치필드 지음, 이상희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깍, 우주로 보내는 신호

글 그림 데이비드 리치필드

출판 재능교육

‘곰과 피아노’, ‘할아버지의 비밀 거인’, ‘개와 바이올린‘ 의 데이비드 리치필드 신작이 나왔어요!

딸깍, 우주로 보내는 신호도 그림부터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네요.

겉표지의 색감도 너무 이쁘고 한 소녀 위로 떠오르는 우주선의 모습도 흔히 볼수없는 소재여서 더 끌렸던 것 같아요.

 

 

어린 헤더는 마법과 기적이 일어나는 우주로 가서 별들 속에서 살고 싶어했어요.

하늘 저 멀리에서 누군가 자기가 비추는 불빛을 아아봐 주길 바래서 코튼록에 올라가 손전등을 밤하늘에 비추곤 했답니다.

딸깍 껐다가,

딸깍 켜고,

껐다가,

켜고,

다시 켰을 때...

하늘에서 우주선이 내려와요

 

 

어린 헤더는 외계인과 친구가 되어 우주선도 타보고 같이 그림도 그리며 아주 멋진 시간을 보내요.

그런데 우주선의 컴퓨터 화면에서 엄마아빠가 자신을 찾는 모습을 보고는 외계인을 떠나 엄마아빠 품으로 다시 돌아가요.

 

 

 

어린 헤더는 다시 코튼록을 찾아가죠. 외계인 친구가 다시 와서 자기를 데려가길 바라면서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외계인 친구는 나타나질 않네요.

이 그림에서 어린 헤더가 점점 어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헤더는 어른이 되어서도 코튼록을 찾아가지만 외계인 친구는 찾아 오지 않아요.

헤더는 할머니가 되었어요.

할머니가 되면서 거의 희망을 버리게 되요. 그래도 하늘에 불빛 비추기는 좋아해요

딸깍 껐다가,

딸깍 켜고,

껐다가,

켜고,

다시 켰을 때......

과연 외계인 친구는 다시 헤더를 찾아올까요?

헤더의 생생한 표정, 성장하는 모습, 그리고 계절이 변화하는 모습 모두 판타지 영화를 보는듯한 환성적인 일러스트였어요.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코튼록에 앉은 헤더에게 빛이 스며드는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그리고 외계인 친구와 헤더가 이야기 나누는 장면도 기억에 남네요.

아무런 대화도 쓰여져 있지 않지만 그들의 이야기가 들리는듯 상상력을 펼칠수있는 장면이였어요.

매일 본인이 우주에서 떨어진 아이라고 말하는 첫째 아이도 너무 신나했던 장면이기도 했지요.

헤더가 마법과 기적이 항상 곁에 있는 가족들이란 사실을 깨닫고 가족에게 향하는 표정도 너무 행복해보이네요.

우리도 나이가 들어 나중에 되어서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지 말아요. 지금 이 책을 통해 소중한 가족이 곁에 있음을 잊지말고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보아요.

어른도 아이도, 두고두고 소장해야할 그림책,

아이와 꼭 같이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데이비드 리치필드는 사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