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 - 혈관 명의가 전하는 혈관 건강의 모든 것
김동익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

저자 김동익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고기와 과자류를 너무 좋아하고 담배도 피는 남편의 혈관건강이 많이 걱정이 되고 나또한 건강관리가 필요하기에 이 책을 꼭 읽어 보고 싶었다.

건강한 사람도 하루 아침에 갑자기 죽을 수 있는 혈관 질환, 과연 어떤것인지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살펴보자.

저자는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혈관외과 교수로서 방송에서도 다수 출연한적 있다.

그리고 저서로서 ‘혈관외과’,’동영상으로 배우는 혈관초음파’,’정맥학’ 등 전문서적을 출간하시고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책을 출간하기 바라며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을 집필하셨다고한다.

 

 

그럼 혈관이란 무엇인가.

영양분과 산소가 들어있는 혈액을 심장 펌프 기능으로 전신 조직에 이송하기위해서는 길이 필요한데 이것을 혈관이라고 불리며 동맥,정맥,모세혈관으로 분류할수있다.

혈관은 한 번 망가지면 다시 회복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잘 관리하고 예방을 할 필요가 있다.

혈관에 따라 손상되는 이유가 다르다.

동맥 혈관은 고혈압,고지혈증,당뇨,비만의 성인병과 흡연을 통해 손상되고 정맥 혈관은 높은 힐을 신거나 임신을 하거나 꽉 조이는 옷을 입는 등 정맥 판막이 손상되면서 질환을 일으킨다.

가장 놀라웠던 사실은 동맥경화를 막기 위해 콜레스트롤이 함유된 음식을 먹지말아야한다는 사실은 오류라는 것이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기본물질로서 남성,여성호르몬, 부신호르몬, 비타민D,담즙산까지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전혀 먹지 않는다면 건강을 더 해칠수 있다.

 

혈관 질환 자가체크리스트가 있어서 체크해보고 자신의 상태도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다.

저도 밤이 되면 다리가 붓고 통증이 있어서 잠을 이루기 힘들때가 있는데 체크리스트를 통해 지금의 상태가 어떠한지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수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혈관 건강을 위한 식습관과 운동방법들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내가 겪고 있는 질환을 찾아 읽어 보며 정말 도움이 될 이야기가 많았다.

저자께서 일반인도 보기 좋게 책을 쓰고 싶다고 하셨는데 정말 술술 읽히는 책이였다.

정말 좋았던 점은 삽화와 표를 통해 내용을 이해를 굉장히 높였다는 것이다.

혈관관리가 고민이신분들, 건강을 위해서 혈관이 무엇인지부터 관리방법까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는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을 통해 도움받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