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과학편 2 : 하늘 농장 팜 과학편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 과학 동화 팜 2. 하늘공장

글 홍지연 그림 지문

출판 길벗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며 코딩이 초등학교 필수과정으로 의무화 됨으로서 정말 인기가 높은 것 같아요.

코딩이란 프로그래밍 언어로 입력하는 과정을 뜻하고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뜻한다고 합니다.

코딩이 잘 스며 있는 그림책을 주로 보여주는 편인데 겉표지부터 재기발랄한 책을 발견했어요!

상상력과 호기심이 가득한 코딩과학동화 ‘팜’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하늘 농장’ 편입니다

저자께서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연구개발팀장이며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why 코딩 워크북시리즈’, ‘ 소프트웨어 수업백과’,’호시탐탐 코딩시리즈’등을 쓰셨어요.

 

거대 줄기를 타고 올라간 주니와 가니

거대 줄기 위쪽에서 하늘 정원을 발견해요. 하지만 정원인데 아무것도 없네요.

그렇게 하여 이 둘은 하늘 농장을 꾸며나가기 시작해요

구름폭탄을 밟으며 처음부터 위기에 빠지지만 폭탄도 지헤롭게 해체하지요.

뜨거운 태양 빛을 가릴 센서 태양 가림막 우산도 만들고 동물들의 보금자리, 친입자나 나쁜 기운을 알차채고 미리 알려주는 하늘배 등을 만들며 그들의 손을 거쳐 하늘 농장의 모습이 점점 갖춰져 가고 있어요.

그러던 중, 번개가 다음날도 그 다음날에도 계속 늘어나고 번개를 맞게 되면 돌덩이처럼 딱딱하게 굳어 버렸어요.

“날아라 하늘배” 주니가 소리치자 하늘배가 나타나 올라탔어요. 그 사이 며쳧 방을 제외하곤 모두 돌덩이로 변해버렸어요.

과연 이 둘과 하늘 농장은 어떻게 될까요?

 

 

 

각 장의 이야기가 끝나면 미션이 나와요.

미션을 해보면서 어떠한 코딩개념을 이야기해주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고 개념들을 자세히 정리하여 소개되어 있어서 다시 한 번 읽고 익히면 좋을 것 같아요.

디지털, 입력 처리 출력, 센서, 무작위 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네트워크 등 코딩의 개념키워드를 배울 수 있었어요.

글밥도 적당해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읽을 수 있는 책인것같아요. 무엇보다 그림이 너무 유쾌하고 재밌어요!

무엇보다 가독성이 좋아 이 책을 순간 시간 순삭일거에요!

아이도 저도 책을 놓지 못하고 다 읽었네요.

즐겁게 읽다보면 코딩의 개념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유쾌한 책,

코딩도서의 입문서로 최고인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