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윤여진.박기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저자 윤여진, 박기완

출판 미래의 창

인스타그램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하면 할수록 정말 신세계였다.

정말 많은 수의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는 모습도 보기 좋았고 내가 원하는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좋은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는 시스템도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소통하며 판매하시는 분과 인스타마켓 시스템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자본도, 사무실도, 직원도 필요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누구나 사업자가 될 수 있다.

저자도 출산 후 산후우울증을 겪으며 지내다 인스타그램을 접하게 되고 사람들과 육아고민을 나누게 되고 자연스레 마켓을 하는 엄마들에게 물건을 구입하면서 이 마켓의 전선에 뛰어들게 된 것이다.

저자가 일상 생활을 기록해 오던 인스타그램에 바로 사업자등록을 하고 ‘여우마켓’을 운영하기 시작한다.

이 마켓이 더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은 주부로서 공부와 육아를 동시에 병행하며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도 키우며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다니..

나 또한 결혼과 동시에 경력단절이 되고 아이를 키우며 살고 있는 상태라 더더욱 장점으로 와닿는다.

 

 

이 책을 통해 세포마켓이란 단어를 처음 접했는데.. 세포마켓은 과연 무엇인가

세포마켓이란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기만족을 추구하면서 유급 생산 또는 유통을 개별적으로 수행하는 개인 마켓을 말하며 소비자이자 판매자인 셀슈머가 주도하고 있는 세포 단위의 세분화된 1인마켓이다.

기존 창업의 장애물 없이 자신만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최적의 자영업이며 다른 장비나 사무실이 필요없이 창업이 가능하고 인건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매출이나 수익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결국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된다!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에서 나만의 세포마켓을 키우는 노하우가 실려있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되어 있는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진으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인스타그램 처음 하는 사람들도 보기 좋을 것 같다.

사람들이 왜 태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연결과 소통’을 위해선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부딪치며 배운 여우마켓 실전 꿀팁에서는 성공과 실패했던 사례들을 보면서 배울 수 있고

세포마켓 입문자를 위한 실전 체크리스트에서는 제품선택부터 배송, 결제까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참고하며 차근차근 실천해보기 좋을 것같다

그리고 지금 활동중인 여러 계정들도 소개 되어 있어서 직접 눈으로 보며 그들의 노하우도 보기 좋을 것 같다.

나도 1인 마켓 시작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셨다면

친절한 가이드북,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로 차근차근 시작해보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