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 아빠의 일요일 - 2020 문학나눔 1차 선정 도서 신나는 새싹 135
이영환 지음 / 씨드북(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더지 아빠의 일요일

글 그림 이영환

출판 씨드북

겉표지의 두 두더지 부자가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무척 사랑스럽지 않나요?

색감도 너무 이뻐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는것같아요

과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아기 두더지는 손꼽아 일요일을 기다려요

일요일은 아빠와 함께 놀이 동산에 가기로한 날이거든요

“아빠 빨리 일어나세요! 벌써 달이 높이 떴다고요!”

놀이동산에 가면 무엇을 탈지 신이난 아기 두더지이지만 아빠 두더지는 더 자고싶을뿐이에요.

아빠 두더지 표정이 꼭 우리아이들 아빠의 모습인것같아요 ㅋㅋ 아님 저의 모습?ㅋ

그런데 문제가 생겼네요.

놀이동산으로 연결된 터널을 커다란 돌이 막았어요

아 이를 어찌해야할까요...?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이 우리 두더지들의 자랑이라고 아빠가 늘 말했잖아요!”

아.... 그랬지.. 두더지는 땅을 잘 파지요.

열심히 땅을 파서 놀이동산에 도착했어요.

오..이런

또 문제가 생겼어요.

놀이동산이 죄다 망가졌거나 없어진거에요.

아빠 두더지는 놀이동산을 한번 둘러보았어요

그러고는.......

아빠두더지와 아기두더지는 과연 어떻게 할까요?

집으로 돌아갈까요?

작가분께서 사랑하는 따님에게 바치는 책이라서 문구를 보고 부모로서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걸 그림책을 읽으며 많이 느꼈어요.

두더지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아이들의 아빠의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힘들게 일하고 자고만 싶은 쉬는날에도 아이들의 위해 힘든 몸을 일으켜 같이 놀러가며 행복을 느끼잖아요.

망가진 놀이동산에서 아이를 위해 자동차도 다시 일으켜 고쳐 아기 두더지를 태우고 보트도 다시 고쳐 해적단놀이도 하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두더지 아빠의 모습이 너무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행복했어요

아빠가 들려주는 사랑가득한 그림책이였습니다.

아빠가 읽어주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