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 과학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저자 신태훈, 나승훈

출판 위즈덤하우스

요즘 아이가 학습만화에 푹 빠져있어요,

놓지마 과학! 유명한 학습만화인데 저는 모르고 있었네요 ㅠㅠ

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이 초등학생 사이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중이네요. 시즌2가 방영중이라는데 여태 몰랐어요 ㅠㅠ

놓지마 과학은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부터 ‘정신이 미세 먼지에 정신 놓다’까지 13권이 출간되었어요.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교과 내용 중에 우리 일상생활에 밀접되어있는 과학에 대해 들어있어요.

과학적 질문 200여 가지를 정신이와 그 가족들이 엉뚱하게 풀어 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달은 왜 모양이 바뀔까?>

달이 모양이 바뀌는 모습에 궁금이 생긴 정구는 형에게 물어봐요. 정신이는 친절하게 정구에게 달이 변화하는 과정을 설명해줘요.

설명하는 과정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울것같아요.

제가 주야장천 설명했던 내용이었는데 정신이가 더 설명 잘하네요 ㅋㅋ

 

 

이야기가 끝날무렵에는

정신이가 알려 주는 과학 상식으로

내가 재밌게 읽고 이해했던 내용이 이런거구나.. 개념을 정확하게 설명해줘요.

과학 6학년 1학기에 나오는 지구와 달의 운동에 대한 내용이였네요.

 

놓지마 과학 원리

실사로 설명도 되어 있고 실험해 볼 수 있는 방법도 되어 있어서 아이와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실사보면서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방귀는 왜 냄새가 날까, 오줌을 참으면 어떠헥 될까, 개구리가 겨울잠을 자는 이유는 등등 아이가 평소에 궁금해 했던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었어요.

그림도 너무 재밌게 그리셔서 아이가 보는내내 깔깔웃으면서 보고 있어요.

제가 봐도 재밌네요ㅋㅋ

정신이와 가족들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해보며 재밌게 웃다보면 과학적 지식이 저절로 쌓일 학습만화였어요.

과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흥미와 호기심을 북돋아줄 책인 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