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 (로봇사관학교 입학)

글 그림 손병준

출판 다산어린이

과거 어느날 알수없는 사고로 엄마를 잃은 태극이는 아빠와 둘이 살고 있어요.

태극은 로봇 공학자를 꿈꾸고 로봇 공학의 성지라고 불리는 로봇사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고 아빠는 엄마의 죽음을 추적하기 위해 떠나게 된다.

로봇아일랜드에 도착한 태극,

로봇사관학교의 승급 시스템은 로봇 격투 대회의 결과로 평가되고 최종 우승자는 세계 로봇 격투 대회에 출전할수 있는 기회가 주워지게 된다.

엄마의 유작인 ‘태극혼’을 훈련시켜 출전시키는데 태극혼은 태극이의 행동을 따라 학습하는 모션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로봇테스트를 2등으로 통과한 태극이와 태극혼은 1등인 오니와 반장을 선출하기위해 대결을 하게 되는데.. 과연 누가 이길까요?

 

 

중간 중간에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할 핵심 기술들이 수록 되어 있어요.

5G시대로 들어서는 지금, 예전 세대에 사용했던 기술들을 보면서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다는걸 새삼 느끼네요.

오랜만에 보는 삐삐와 저 핸드폰 ㅎㅎ

그때로 돌아가면 어떨까? 잠깐 그런생각도 해봤어요 ㅎㅎ

차세대 운송수단, 최첨단 신소재, 친환경 에너지, 로봇 기술의 역사도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참고하기 좋아요.

저도 몰랐던 지식들이 있어서 재밌었어요

 

마지막으로는 과학 기술과 사회 변화에 따른 미래 유망 직종도 소개되어있어요.

4차 산업시대에는 직업이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고 하는데 빅 데이터 전문가, 증강 현실 전문가, 드론 전문가 등등 그 직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떠한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어요.

강철의 파이터를 보는데 로봇 파이터 세계를 그려낸 ‘리얼스틸’이란 영화가 떠오르면서 남자 아이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소재인것같아요.

로봇들의 액션신이 아주 멋지게 잘 그려졌어요.

그리고 오뚝이의 무게중심, 철의 부식, 열의 팽창 등등 과학적 지식도 이야기 속에 잘 스며 있어서 아이들이 재밌게 보며 지식이 저절로 쌓일것같아요.

4차 산업으로 변화되는 시대에 맞춰서 아이들이 이해하고 친해질수있게 만들어주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