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봄 국민서관 그림동화 233
케나드 박 지음,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봄

글 그림 케나드 박

출판 국민서관

요즘 날씨 참 따뜻하죠?

저희 집 앞에 나무는 꽃봉우리가 조금씩 터지고 있어요.

마음이 아주 싱숭생숭합니다.

그러던 중 반가운 책을 발견하지요.

안녕, 봄

겉표지만 봐도 너무나 사랑스럽습니다.

왼편에는 겨울의 모습이, 오른편에는 봄의 파릇파릇한 모습이 한 장면에 담겨져있고 아이와 강아지가 그 중간에 딱 서있네요.

지금의 우리의 모습 아닐까요?

봄을 맞이하는 우리들의 모습이요.

파릇파릇 바뀌는 나무와 꽃들을 보며 웃음 짓는 소년이 바로 우리의 모습인것같았어요.

안녕.겨울밤아

안녕 눈아

안녕 꽁꽁 얼어붙은 연못아

안녕 잠자는 물고기들아

안녕 온실아

 

 

잘 잤니, 발그레하게 물든 언덕들아

안녕, 아침 햇살아

 

 

안녕, 꽃봉오리들아

안녕, 반짝반짝파란 연못아

안녕 느릿느릿 흐르는 시내야

안녕. 봄아

아이의 눈높이 맞춰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자여의 모습들이 담겨져 있는 그림책이에요.

아주 섬세하고 잔잔하게 그려진것같아요.

봄으로 넘어갈때 초록빛이 막 나오는데 초록색 좋아하는 저는 그림책 속에 나오는 아이의 표정과 함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해지는 기분이였어요.

작가분이 색감을 너무 잘쓰신듯해요

일러스트가 저의 마음을 아주 흔들어놓네요 ㅎㅎ

goodbye, hello 담아져 있는 우리말 ‘안녕’

잘가 겨울밤아 라는 말 대신 안녕 겨울밤아 라고 번역되어서 다시 돌아오는 겨울밤이라 안녕이라고 써놓지않았을까, 참 시적이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원서로도 만나보고 싶은 생각도 들고,

안녕 가을, 안녕 겨울도 만나보고싶네요.

코로나19로 나가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이 책으로 많은 위로를 받았어요.

그리고 봄이 다가올때마다 이 책을 꺼내들것같아요.

잘가 겨울아,

안녕 봄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