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줄은 내 거야 스콜라 창작 그림책 47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유문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무줄은 내 거야

글 그림 요시타케 신스케

출판 위즈덤하우스

믿고보는 요시타케 신스케!

우연히 벗지말걸그랬어를 보고난후 모든 책은 다 찾아본것같다.

아이들에게 상상력 자극은 물론 귀여운 그림을 보면서 행복함을 많이 느끼는 것같다.

이번 신간 ‘고무줄은 내 거야’ 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엄마 엄마

있잖아 이 고무줄 나 주면 안 돼?

그래. 가져

 

 


오빠한테 물려받은 것도 아니고

다같이 사이좋게 쓰는것도 아니고

바로 나만의 것!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나만의 고무줄이다.

낮에도 밤에도 언제나 함께 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함께할 나의 고무줄

소녀는 고무줄 하나로 마음껏 상상력을 펼친다.

 

 

.....어머? 어머머머?

고무줄이...... 끊어 졌네.....

과연 소녀는 어떻게 했을까요?

반전이...ㅋㅋ

저희 애들 반전에서 너무 재밌어했어요. 꼭 보시길..

책을 보자마자 누구것인지 바로 알아 맞추는 우리 아이들, 몇번이나 반복해서 읽었는지.. 몰라요 ㅎㅎ

이 소녀처럼 저희 아이들도 어른들이 생각하지도 못한 물건을 자기의 보물인양 아껴요 제가 봤을때는 의미없는 물건들인데 말이죠..

그런데 아이들은 본인한테 너무나 소중한 물건이에요

저희 애들은 각자 본인의 보물을 담는 상자가 있는데 첫째는 공룡과 로봇에 관련된 걸 잔뜩 모아놓고 둘째는 핑크인 물건들을 잔뜩 모아놔요.

몰래 치워놓으면 울고불고해서 취향존중한다며 냅뒀는데 이 소녀를 보니깐 많이 이해가 가네요.

옆집 노이는 병뚜껑,

탄이는 고리,

할머니는 시계,

아빠는 낡고 오래된 미니카..

아이도 어른들도 자신만의 보물이 하나씩 있는 모습을 보며 ‘그래 나도 아끼는 보물있는데..’ 어른들도 하나씩 갖고 있는데 아이의 마음을 몰라줬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 작가분 책은 까르르 재밌게 읽다가 다 읽고나서는 어른으로서 생각을 많이 할 수있는 여지를 많이 주시는 것같아요.

그리고 역시 작가님의 상상력에 또 감탄을 했어요.

아이들이 다 보고나서 본인들은 고무줄로 어떤것을 할지 조잘조잘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저의 어렸을때 생각도 떠오르고

아이들의 마음도 이해하고

집콕만 하는 지루한 생활 속에서 활기를 받은 그림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