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출때문에 고민입니다

저자 지현

출판 라온북

18년간 미용업계 프랜차이즈 업체에 고객,상품, 서비스, 직원,마케팅 등의 문제점을 진단해 매출 급삽승을 가져온 현장 전문가의 특급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불황속에서도 매출을 오르는 방법, 놓치기 쉬운 아주 디테일함에 따라 변화하는 영업관리, 매장의 운명을 쥐고 있는 유능하고 좋은 인재를 키워는 방법,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그리고 매출을 극대화시키는아이디어들을 볼 수 있다.

정말 불황 매장도 심폐소생시키는 노하우들이 아낌없이 소개되어 있지 않는가.

배워보고싶다.

가장 와닿았던 노하우 몇개를 소개해보겠다

매장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면 매출액 증가의 해결책이 보인다.

기술,서비스,마케팅의 세 가지 요소를 점검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고 장점을 살리는 객관적인 눈이 필요하다.

미용실 뿐만 아니라 다른 매장에서도 꼭 필요한 노하우인 것 같다.

특히, 매장 환경이 중요하다.

나 또한 어떤 매장을 가게 되어도 주변 환경이 먼저 눈에 들어 오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매장이라도 디테일 하게 신경써야할 부분이다.

매장의 자산, 좋은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아무리 깨끗하게 시스템 좋은 매장이면 무엇하나, 사람에 따라 고객의 마음이 흔들리지않는가.

인기있는 인재의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비밀이 이 책에 소개되어있다.

인사를 잘한다, 항상 밝은 표정을 한다, 적극적으로 대답한다 센스가 있다, 연습시간을 확보한다,셀프연출력이 있다,사람을 좋아한다.

매장 뿐만아니라 본인 자신의 능력을 키워주는데도 너무 좋은 노하우들이다.

마지막으로 부록에 성과관리표, 고객관리표, 서비스 언어 등이 아주 실용적이다.

결혼초까지 미용업계에 종사했었다.

이 책을 읽어보며 무릎을 몇번씩이나 쳤는지..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너무 많다.

그때 이 책이 나왔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특히 미용업계에는 시술하는 사람에 따라 고객확보가 달라질수있기 때문에 좋은 인재 키우는 방법들이 황금같은 노하우다.

꼭 미용업계는 아닐지라도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에서는 꼭 한 번쯤을 읽어봐야할 도서인것같다.

매장 운영에 고민이신분들, 종사하시는 분들

고민을 해소할 노하우가 가득 들어있는 이 책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