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 움직임을 알면 체형이 바뀐다
남궁형.유성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저자 남궁현, 유성현

출판 한국경제신문

물리치료사인 저자는 허리디스크를 진단받고 운동치료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틈틈히 시작한 운동으로 통증이 적어지는 것을 느꼈다

적절한 운동을 통해 통증을 잡아내는 방법,

좋은 체형을 갖는 방법이 이 책에 담아져 있다.

통증은 꼭 필요하다!

우리 움직임의 경보장치라고 한다. 나는 통증이라고 하면 무조건 안좋은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생각을 깨주는 문구였다.

그럼 나의 몸은 경보장치가 너무 많이 울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ㅎㅎ

먼저, 우리 몸을 유연하게 하기 위해 기초운동을 먼저 하고 본격적으로 운동에 들어가는것이 좋다.

몸이 무리하지않게 준비운동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인것같다

 

제가 가장 궁금해 했던 어깨 교정을 위한 운동법!

먼저, 호흡 교정을 통해 기본 운동을 하고 본격 운동에 들어갑니다.

모든 동작이 설명과 함께 사진으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하기 좋았다.

초보자도 어렵지않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이기도 했다

그리고 주의사항도 있으니 참고하며 운동해야겠다

전 전방근막사슬 스트레칭과 후두하근 근육이완이 가장 시원했다

으 ~ 시원해가 절로 나온다!

저 마사지볼, 폼롤러 왜 둘다 집에 있는건가ㅋㅋ

사진보고 꾸준히 따라해봐야겠다.

운동을 해도 다시 나쁜 자세를 한다면 도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일상생활 속의 습관이 중요하다

앉을 때 , 서 있을때, 가방 메는 방법 등 어렵지 않는 방법이 나와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어깨와 목통증으로 두통을 겪고 있어요. 너무 심해서 병원도 다녀보기도 했지만..낫는다 싶음 또 아프고 계속 반복하더라구요.

이 책을 보니 역시 꾸준히 운동하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하루에 30분씩 꾸준히 해보면 달라진 체형을 느낄수있을것같아요.

초보자도 실천할수있는 좋은 방법이 많이 들어있는 30일 체형교정! 같이 건강해집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