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나라 친구들 세트 - 전11권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나라 친구들
프랜 브로매지 외 지음, 크리스 제번스 외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나라 친구들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 맺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이가 너무 아픈 알로사우루스>

 

 

 

꼬마 알로사우루스 ‘아바’는 뾰족하고 튼튼한 이를 갖고 있어요. 항상 자신의 이가 자랑스러웠죠.

그러던 어느 날 “이가 너무 아파요” 아바는 이앓이를 하고 있어요. 아바는 나무 밑에 웅크리고 있었어요.

친구들은 아바를 발견하고 아바의 아픈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요.

은행잎을 씹거나 물로 입을 헹구거나 뼈를 아작아작 씹어 먹어봤는데도 이가 여전히 아파요.

아바는 왜 이가 아픈걸까요?

저희 아이도 이제 영구치가 나기 시작할 나이인데 아직 그럴 기미가 안보이네요.

언제 이가 빠지냐고 자주 물어보는데 아바를 통해서 다시 배우네요.

이가 나기전에는 좀 불편할 수 있다는 것을요!

<독후활동>

이가 너무 아픈 아바를 색칠해 보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색칠놀이!

매직으로 이용해서 색칠하니 색이 선명하게 나오는 것 같네요 ㅋ 완성하면서 너무 만족해합니다!

<친구가 없는 스피노 사우루스>

 

 

스피노 사우루스 ‘수키’는 엄마 아빠와 함께 물살이 센 강 근처로 이사를 왔어요. 수키는 거대한 돛과 큰 주둥이 그리고 긴 발톱을 가져서 무시무시해 보였어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은 수키를 보면 도망가기 바빴어요. 수키는 친구를 사귀고 싶은데 너무 외롭고 쓸쓸해 해요.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둑이 무너지면서 강물이 공룡등를 덮쳤어요. “도와줘”

저는 아이에게 사람은 겉모습을 보고 판단해서는 안된다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었어요.

물론 판단하는 과정 중에 하나이긴 하지만 무조건 겉모습만 보지말고 상대방의 마음을 보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우리 어른들도 배울만한 이야기네요.

<독후활동>

친구가 없는 스피노사우루스는 재밌는 미로 찾기네요! 프로토케라토브가 새끼를 만나러 갈 수 있게 도와줘야해요

처음 해보는 미로게임이지만 즐거워하네요

 

 

 

<알은 주운 프시타코 사우루스>

 

 

프시타코사우루스 ‘시드’가 굴에서 쿨쿨 잠을 자고 있을 때였어요 갑자기 우르르 쾅쾅 화산이 폭발하고 뜨거운 돌덩어리와 화산재, 그리고 작은 알 하나가 날아왔어요.

“작은 알아 너는 어디서 왔니?”

알은 대답이 없고 시드는 알을 원래 보금자리로 갖다 놓기로 해요.

알을 다시 갖다 놓는 과정에서 부딪히거나 떨어트리거나 개미떼를 만나면서 험난한 여정이 계속 되어요

과연 시드는 알을 보금자리에 다시 갖다 놓을수있을까요? 또, 알은 누구의 알일까요?

책을 읽고 시드의 착한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었어요

내꺼 아닌 다른 사람의 물건을 줍게 된다면 다시 돌려줘야해요.

아이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일인것같아요. 그림책을 통해 다시 배워보는 시간 이였어요

<독후활동>

오비랍토르가 알을 몇 개 잃어버렸어요 그림에 색칠하며 알이 몇개 인지 찾아 보세요

이번에는 색칠도 하고 찾기도 해보는 활동이네요.

 

 

 

<세이펜도 되는 똑똑한 그림책>

세이펜으로

겉표지의 사운드버튼을 누르면 전체내용을 들려주고 글자를 누르면 문단으로 나눠 읽어 주며

배경을 누르면 그 페이지의 전체 글자를 읽어주고

공룡을 누르면 공룡이 말을 해요!

이가 너무 아픈 알로사우루스를 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친구가 없는 스피노사우루스를 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알을 주운 프시타코 사우루스를 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색감도 그림도 귀여운 공룡 인성동화책이에요

좋아하는 공룡들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갖었어요.

평소에 겪어 왔던 이야기들이라서 더 좋아한 것 같아요

좋아하는 공룡도 소중한 교훈도 얻는 공룡책!

세이펜도 되고 독후활동도 할 수 있는 알차고 똑똑한 공룡 나라 친구들이에요

집콕하느라 힘든 요즘, 재밌는 책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