씩씩한 엄마 달콤한 아빠 풀빛 그림 아이
마우고자타 스벵드로브스카 지음, 요안나 바르토식 그림, 이지원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씩씩한 엄마 달콤한 아빠

글 마우고자타스뱅드로브스카

그림 요안나바르토식

출판 풀빛

개인적으로 아이가 어렸을때부터 성에 대한 고정관념에 벗어나 편견없는 아이로, 나 다운 모습으로 커가길 바라는 마음에 성평등 그림책을 자주 보여주곤해요

씩씩한 엄마 달콤한 아빠는 우리 가정을 배경으로 한 성평등 그림책이에요.

아이의 눈으로 그린 엄마가 하는 일, 아빠가 하는 일을 볼 수 있어요.

겉표지의 그림이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엄마와 아빠가 어떤 일들을 하시는지 볼까요?

 

 

우리 엄마는 여러 가지를 잘해요 못도 뚝딱 잘박아요

우리 아빠도 여러 가지를 잘해요 요리도 뚝딱 잘하지요

우리 아빠는 나를 위로해주고

우리 엄마는 나를 웃겨요

우리 아빠는 한 번에 하나씩 해요

우리 엄마는 한 번에 여러 일을 해요

이 책을 아이가 직접 읽어주는 느낌도 받고 동시를 읽는 듯한 느낌도 받았어요

저도 모르게 리듬타며 읽게 되네요.

엄마 아빠의 모습들을 간결하지만 위트있게 잘 그려내신것 같아 보는내내 눈이 즐거웠어요.

책 속에 나오는 엄마 아빠의 모습들은 각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 성격에 맞는 일들이신것같아요

그게 맞는거죠.

엄마라고해서 요리를 다 잘해야하나요?

아빠라고해서 못질을 다 잘해야하나요?

부부가 자신의 성격에 맞춰,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가는 가족의 모습이었어요.

솔직히 옆나라의 책을 보여주면 엄마가 아빠앞에서 무릎꾾고 있고 항상 앞치마를 입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잘 안보여주는 편이에요.

그런데 추피의 생활이야기 라는 책이 있는데 그 책을 보면 아빠가 요리를 자주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성역할이 고정되지 않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우리가 좋은 그림책을 보여줘야할 이유가 여기 있는것같아요.

씩씩한 엄마 달콤한 아빠를 아이들과 읽어볼 수 있어 아이들도 저도 행복한 시간이였어요.

 

 

책을 읽어본 후

아이에게 엄마 아빠는 어떤 일을 하냐고 물어보니

그림으로 그려줬어요

엄마는 컴퓨터를 잘하고 요리도 잘하고 책도 열심히 읽고 재주도 잘 부린대요

아빠는 자동차수리도 잘하고 요리도 잘한대요

오호.. 아이가 바라보는 엄마아빠의 모습이 이거였군요.

저는 아이 앞에서 저글링같은걸 해본적이 없는데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저는 재주를 잘 부리는 엄마인가봐요 ㅋ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어서 재밌네요 ㅋㅋ

‘나에게 우리 엄마와 아빠는 이 세상 전부에요’

이 책의 마지막 장면, 엄마아빠 울타리에서 잠든 행복한 표정의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되네요.

우리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존재에요.

서로 다양함을 인정하고 서로 존중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그림책에서 배운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