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나라 친구들 세트 - 전11권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나라 친구들
프랜 브로매지 외 지음, 크리스 제번스 외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나라 친구들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 맺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친구가 보고 싶은 스테고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소니’는 늪 근처에서 엄마,아빠,누나와 살았어요

원래는 깊은 숲속 동글에서 살았지만 못된 토르보사우루스 때문에 쫒겨나게 된거에요

소니는 예전 집과 친구들이 너무나 그리웠어요

하루종일 다른 생각 때문에 앞을 제대로 보지도 잘 듣지도 못해 실수가 잦았어요

걱정이 된 아빠는 예전집으로 돌아가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허락해주었답니다.

소니는 친구들을 만나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등에 난 골판 사이에 고사리나 조개 같은걸 붙여서왔어요

그 모습을 발견한 가족은 어떻게 했을까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거리두기를 하고 있어서 친구들을 자유롭게 만나지 못해 아쉬웠는데 그런 마음을 소니가 알려주는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비록 몸은 멀지만 친구들을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느끼는 소니를 보면서 우리 아이를 보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가족들이 힘을 합쳐 소니의 마음을 달래주는 모습을 보면서 가족의 사랑도 느꼈어요

가족의 사랑 친구들의 사랑,

넌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거야 !

<독후활동>

순서를 따라 바리오닉스를 그려 보세요

나름 비슷하게 그리는것 같나요?ㅎㅎ

평소에 공룡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순서에 따라 그려본적이 없어요

비슷하게 따라해보려는 아이의 노력이 기특합니다 ^^

 

 

 

 

 <꼬리 곤봉이 싫은 안킬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 ‘아키’가 살았어요. 겉모습은 거칠어 보였지만 수줍음 많고 어리숙한 아키였어요

아키에게는 커다란 곤봉이 있는데 마음과 달리 제멋대로 움직였어요

슬쩍 스쳤는데도 나무들이 쓰러지고 다른 공룡들에게 피해를 입혀 언제나 사과를 하며 다녔어요

그래서 친구들은 같이 놀아주지도 않았죠

그러던 어느 날

쿵쿵쿵!! 티라노사우루스가 나타나고 다른 공룡들은 아키를 놔두고 동굴로 숨어 들어요

설상가상 쾅 쾅 화산 폭팔도 일어나고 있었어요

과연 아키는 어떻게 될까요?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아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자신이 생각하던 단점이 소중한 장점으로 바뀌는 순간, 아키의 표정이 너무 행복해보이네요

누구든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들이 있죠

아이도 커가면서 자신의 단점이 생겨날때가 있을거에요

그럴때마다 자신을 자책하고 낮춰야할까요?

부모는 아이가 그런 모습을 보일때 아키의 친구들처럼 부정적인 언어로 다그치기 보다는 긍정적인 말로 상호작용하며 보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고 아이들과 본인이 생각하는 단점, 장점이 어떤지 서로 이야기도 나눠 보는 시간도 갖었어요

아이는 자신의 단점은 전혀없고 모든게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ㅎㅎ 하하하

아. 발가락에 좀 냄새가 난다는것만 빼구래요 ㅎ

엉뚱하죠?ㅎㅎ

<독후활동>

꼬리 곤봉이 싫은 아키를 색칠해 보세요.

오늘은 요즘 애정하는 매직을 이용해서 둘이 함께 색칠해보았어요.

핑크 좋아하는 둘째가 너무 자유롭게 색칠했네요ㅋ

 

 

 

<세이펜도 되는 똑똑한 그림책>

세이펜으로

겉표지의 사운드버튼을 누르면 전체내용을 들려주고 글자를 누르면 문단으로 나눠 읽어 주며

배경을 누르면 그 페이지의 전체 글자를 읽어주고

공룡을 누르면 공룡이 말을 해요!

친구가 보고 싶은 스테고사우루스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가족들이 동글 안을 꾸며놓은 것을 보여주는 장면이 인상 깊었어요. 깔려있는 음악이 이야기와 너무 잘 어울려서 세이펜의 장점을 흠뻑 느꼈어요.

엄마 목소리로 읽어줄때와 또 다른 재미를 아이들이 느낄 것 같아요.

 

 

 

꼬리 곤봉이 싫은 안킬로사우루스를 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화산폭팔소리도 티라노사우루스 소리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아키의 목소리도 너무 귀여웠어요.

 

 

색감도 그림도 귀여운 공룡 인성동화책이에요

좋아하는 공룡들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갖었어요.

평소에 겪어 왔던 이야기들이라서 더 좋아한 것 같아요

좋아하는 공룡도 소중한 교훈도 얻는 공룡책!

세이펜도 되고 독후활동도 할 수 있는 알차고 똑똑한 공룡 나라 친구들이에요

집콕하느라 힘든 요즘, 재밌는 책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