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 아저씨의 보물찾기 국민서관 그림동화 232
카테리나 고렐리크 지음, 이주희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더지 아저씨의 보물찾기

글.그림 카테리나 고렐리크.그림카테리나 고렐리크

출판 국민서관

겉표지가 아주 매력적인 책이에요!

보물찾기란 문구는 반짝반짝 빛이 반사되어 빛나요

보랏빛 색감도 너무 이뻐서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었어요

저녁시간, 오소리 선생님 집에 숲속 동물들이 모였어요. 선생님들 친구들에게 ‘보물찾기’ 책을 읽어주었어요.

두더지 아저씨는 선생님의 보물찾기 이야기를 듣고 잠을 이룰 수가 없었어요 보물을 찾으러 가고 싶었거든요. 그렇게 두더지 아저씨는 보물을 찾으러갑니다.

하지만 이야기를 끝까지 들려주지 않아서 보물이 무엇인지 잘 몰라요

그렇게 시작된 두더지 아저씨의 보물찾기 여행!

오래된 성의 지하부터 시작합니다.

 

 

유령 덕에 보물을 찾았지만

‘정말 고마워요. 하지만 이건 보물 같지 않아요’

그렇게 두더지 아저씨는 보물을 알아보지 못하고 보물을 찾으러 다른곳으로 떠나요.

두더지 아저씨는 어떤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역시 보랏빛 색감이 너무 이뻐서 읽는 내내 눈이 호강했어요.

유령도 나오고 공룡뼈도 나오고 박쥐도 나오고 ,

또 어떤 보물들을 발견을 할까.. 책장을 한장씩 넘길때마다 아이가 초롱초롱한 눈으로 기대하며 보더라구요.

왜 두더지 아저씨는 보석,금 등을 발견하면서 보물이 아니라고 했을까?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소중한 보물은 뭐야? 이런 저런 질문을 오가며 이야기해보았어요.

엄마는 너희가 가장 소중한 보물이야! 넌 로봇이라고 대답했지만말이야ㅋㅋ

여러분이 생각하는 ‘보물’은 어떤 것인가요?

사람마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보물은 다 다르죠.

두더지 아저씨는 보물을 찾는 과정에서 주위 사람들을 생각하며 보물을 하나씩 챙길때, 쥐덫에 걸린 쥐를 도와주며 기쁨을 느낄때, 두더지 아저씨는 보물을 찾은게 아닐까요?

나의 보물은 가까이에 있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아이들과 진정한 보물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눠보는 행복한 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