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나라 친구들 세트 - 전11권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나라 친구들
프랜 브로매지 외 지음, 크리스 제번스 외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나라 친구들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 맺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잠들지 못하는 이구아노돈>

 

이구아노돈 ‘아이작’은 천둥과 번개,비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었어요. 폭풍우가 잦아들고 잠이 들려고 할때, 한밤중에 간식을 먹는 아마르가 사우루스, 악몽을 꾸느라 시끄러운 소리는 내는 레바키사우루스, 등에 난 돌기 사이를 긁는 사우로펠타 때문에 또 잠을 잘 수가 없었어요.

이틀날 아침이 밝아오고 아이작은 밤에 편하게 잘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계획을 세워요

과연 이구아노돈 아이작은 잠을 잘 수 있을까요?

‘엄마 때문이야’’너때문이야’라는 말을 해본 적 있는 우리 아이들, 아이들은 화가 나는 상황에서 나도 모르게 뱉어봤던 말들이였어요

잠이 오지 않은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남 탓을 하는 아이작을 보면서 친구들의 감정, 아이작의 감정 등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어요.

아직 감정표현이 서툰 아이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있을 일들이죠. 남 탓 하기전에 자신이 할수 있는 일부터 해보는거! 아이작을 통해 또 한 번 배우는 시간이였어요

그리고 아이작이 소리를 듣지 않으려고 귀에 알줄기 두개를 끼는데 ‘엄마, 공룡도 귀가 있어요?’ 라는 질문을 하는데... 엄마도 모르겠다 ㅎㅎ

생각해보니 귀가 어디있는건지.. 집에 있는 공룡책 파충류책을 뒤져보며 공룡에 대해서 다시 배워보는 시간도 보냈어요.

<독후활동>

잠들지 못하는 이구아노돈은 점을 번호 순서대로 이어보고 색칠해보기였어요.

1,2,3,.... 숫자를 같이 세보면서 선잇기 해보고 색칠도 했어요. 그런데 이게 누구죠 !! 어떤 공룡이 숨어 있을까요? 찾는 재미까지!

역시.. 독후활동까지 알찬 공룡 나라 친구들입니다.

 

 

 

<자기밖에 모르는 플라테오 사우루스>

 

 

플라테오사우루스 포지는 뜨거운 사막 근처에 살아요. 포지는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공룡이었어요. 차레를 기다리는 친구들과 공놀이도 하지않고 혼자서 독차지하고 강 건너 나무 그늘로 가는 다리도 본인 꺼라고 막아버러요

‘이 다리는 내거야 너희는 못건너’

그런데 멜라노로사우루스 ‘말릭’이 새로 이사 왔어요. 말릭도 최고로 이기적인 공룡이었어요.

포지와 말릭은 쉼없이 다투고 싸워요.

그러는 중, 쿵쿵쿵 아주 커다란 공룡 유스켈로사우루스가 나타나요.

포지와 말릭은 어떻게 했을까요?

이기적인 아이, 아직 유아인 시기에는 이기적인 면이 존재하죠. 하지만 오냐오냐 방치되면 고착화되어 아이와 부모가 나중에 힘들어질수 있는 상황들이 찾아오죠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좋은 그림책을 보여주며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같이 이야기 나눠보며 본인의 마음을 헤아리는 시간을 보내는것이 좋은 것 같아요.

우리는 이기적인 포지와 말릭을 보면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려면 어떤 행동을 해야하나, 이야기 나눠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어요

<독후활동>

공룡들이 머리를 잃어버렸어요 각 공룡들의 잃어버린 머리를 찾아 선을 이어 주세요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과 또 다른 활동이네요.

선으로 잇기. 선잇기 좋아하는 우리 둘째가 신이나서 활동했어요.

 

 

<세이펜도 되는 똑똑한 그림책>

세이펜으로

겉표지의 사운드버튼을 누르면 전체내용을 들려주고 글자를 누르면 문단으로 나눠 읽어 주며

배경을 누르면 그 페이지의 전체 글자를 읽어주고

공룡을 누르면 공룡이 말을 해요!

잠들지 못하는 이구아노돈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쩝쩝쩝,아작아작 쿨쿨, 의성어 의태어가 돋보이던 책이였습니다.

다른 책보다 공룡을 터치했을 때 나는 소리가 더 재밌었어요.

 

 

 

 

자기밖에 모르는 플라테오사우루스를 세이펜으로 읽는 영상입니다,

안돼 이건 내꺼야 저리가! 하는 포지는 사납지 않고 귀여운데요?ㅎㅎ

바쁜 엄마가 집안일 하는 동안 심심해진 우리 아이는 스스로 세이펜을 꺼내들고 읽어봅니다.

옆에서 어찌나 흐뭇하던지 이쁘다 우리아가들 ​

 

 

 

저는 개인적으로 잠들지 못하는 이구아노돈의 색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어스레한 저녁이 찾아오는 장면이요.

색감도 그림도 귀여운 공룡 인성동화책이에요

좋아하는 공룡들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갖었어요.

평소에 겪어 왔던 이야기들이라서 더 좋아했어요..

세이펜도 되고 독후활동도 할 수 있는 알차고 똑똑한 공룡 나라 친구들!!

집콕하느라 힘든 요즘, 재밌는 책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