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이 되는 글쓰기의 모든 것 - 지금 배워 100살까지 써먹는 일과 삶의 진짜 무기
송숙희 지음 / 책밥 / 2020년 2월
평점 :

돈이 되는 글쓰기의 모든 것
저자 송숙희
출판 책밥
지금 배워 100살까지 써먹는 일과 삶의 진짜 무기
나에게 글쓰기란 참 어렵다
책 읽고 난 후 짧은 감상문을 잘 써보고 싶어서 글쓰기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글을 쓸 생각을 하면 막막함이 제일 컸었지만 지금은 조금씩 연습 해보며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중이다.
여러 글쓰기에 관련된 책을 참고하며 글쓰기를 해보려고해도 실천하기가 영 쉽지 않았다.
그런데 돈이 되는 글쓰기, 라는 문구를 보는 순간.
그냥 글쓰기가 아니고 돈이 되는 글쓰기라니!!
돈이 되는 글쓰기가 도대체 무엇인가! 어떠한 노하우가 들어 있을지 너무 궁금했다.
저자께서는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따라 쓰기의 기적, 당신의 책을 가져라, 마음을 움직이는 단어 사용법 등 글쓰기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하셨다.
저자는 핵심을 빠르게 전달하여 원하는 반응을 빠르게 얻어내는 글쓰기가 돈이 되는 글쓰기라고 정의 하고 있다.
우리들은 정보를 전하거나, 설명하거나,설득하거나,강연하거나,sns를 하거나 일과 일상의 거의 모든 순간 누구에게나 돈이 되는 글쓰기가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글쓰기의 모든 것이 담아져 있다
자신이 필요하는 글쓰기를 찾아 저자의 설명대로만 하면 나만의 글쓰기가 완성될 것처럼 아주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하버드 대학교도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라 생각하여 글쓰기 교육에 매달려왔다
저자는 하버드의 글쓰기 교육을 하나로 정리했다
오레오 공식!
의견주장하기 - 이유 대기 - 사례들기 - 의견강조, 제안하기
우리는 쓸거리를 찾고 오레오 공식에 담아내면 된다
그러면 쓰는 사람의 생각을 잘 담아내며 내용도 짜임새 있게 구성되며 독자들의 흥미와 이해를 도울것이다.
세계적인 읽기 전문가인 스티븐 크라센 미국 서던캘리포니어 대학교 명예교수는 글을 잘 쓰게 되는 비결을 전수합니다. 그에 따르면 글을 잘 쓰는 유일한 비결은 읽기입니다 p 75
역시 글쓰기도 읽기가 중요하다.
글을 잘 쓰려면 대부분의 시간을 읽기에 투자를 해야한다. 쓰기는 읽기로 시작되서 읽기로 끝나기 때문이다. 또, 남이 쓴 글은 물론 내가 쓴 글도 계속 읽어봐야한다.
나는 이 글을 쓰는 순간, 매일하는 sns, 다른 사람과의 메세지 속에서도 매일 글쓰기를 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쓸까 고민 많은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어준 책이다.
오레오 공식에 포맷까지 아주 친절하게 글쓰기를 소개해줘서 글쓰기 초보도 조금씩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 페이지의 워크시트도 아주 유용했다.
단순히 글쓰기의 중요성만 소개된 책이 아니라
저자에게 직접 트레이닝 받는 알찬 책이였어요!
돈이 되는 글쓰기를 하고 싶은 분들,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