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다르면 안 돼? 국민서관 그림동화 231
클레어 알렉산더 지음, 홍연미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어요

생김새부터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똑같은 사람이 없어요.

그래서 저는

우리 아이들은 나와 다르다는걸 인정하고

자존감이 가득한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다름’에 대한 그림책을 자주 보여주곤 해요.

조금 다르면 안돼? 라는 책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기대가 되었어요,

 

 

겉표지부터 너무 귀엽지않나요?

제목도 무지개로 표현했어요.

무지개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은

우왕 너무 이쁘다! 이 책 재밌을 것 같아요!

하며 내용을 궁금해하네요.

같이 볼까요?

 

이 친구들은 퐁퐁이에요

다같이 모여 퐁퐁 뿜어내는데...

다른친구들은 까만색 퐁퐁을 내뿜는데

한 친구만 다른 색을 뿜어내네요.

‘이게뭐야?’

자신들과 다른 친구가

어색하고 마음에 안들고 이상한지 도망가요..

친구들과 다른 퐁퐁이를 뿜었지만

자신의 모습도 좋았던 무지개 퐁퐁이는

친구들의 말에 시무룩해지고 맙니다

그때 다가온 식빵모양친구가

“커다랗고 환하고 알록달록하잖아

다른 것과 달라”

그 친구의 말에 힘을 얻은 무지개 퐁퐁이는

너무너무 이쁜 무지개 퐁퐁이를 내뿜어요

저희 아이와 보면서 계속 외쳤던 말은

조금 다른게 뭐 어때?

달라도 괜찮아!

으하핫 ㅎㅎ 우리아들 멋진대?

그림도 문장도 간결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좋았던 책인것같아요

다름이 틀림이 아니라

모두 소중한 존재이고 개성임을

인정하고 자신을 더 사랑하는 아이로

커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도 아이 옆에서

따뜻한 말로 아이에게 힘을 주는

그런 엄마가 되어야겠다

다시 한번 다짐해봅니다.

누구든 특별합니다.

틀린것이 아니라 다른것뿐입니다.

조금 다르면 안 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