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를 따라갑니다
매그너스 웨이트먼 지음, 엄혜숙 옮김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끼 삼형제가 오리를 따라 여행하고 탐험하며 숨바꼭질하는 책입니다.

겉표지 정말 이쁘죠?

아이들과 택배 뜯자마자 환호성을 질렀어요!

정말 이쁘다~~ 아이들도 보는눈이 있죠?ㅎㅎ

겉표지를 보면서 이야기 나누었어요.

오리를 따라갑니다라는 책이네. 토끼 세마리가 오리를 따라가고 있네 왜 따라가는걸까?

첫째아이가 토끼가 목도리를 흘렸는데 오리가 목도리를 가져가서 따라가는거야!

🤣 아.. 그래? 그럼 우리 한번 어떤 내용인지 볼까?

 

첫 페이지 부분에는 등장인물이 소개되어있어요

페이지마다 이 등장인물들이 나와서 각자의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떠내려가는 오리를 찾아보아요

 

 

아.. 그림 넘 멋있지않나요?

또 그림이야기를 하는데.. 또 해도 됩니다 ㅋ

진짜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 내스타일💚

토끼 삼형제가 구름보다 높은 곳에 살고 있는데 떠내려가는 오리를 찾으러 배에 올라탑니다

빙하가 녹은물의 흐름에 따라 삼형제가 탄 배도 오리도 둥둥 떠내려가요

깊은 숲속을 지나

푸른 들판을 지나

탁 트인 강을 만나고

거대한 물폭포도 만나요

마을을 지나

넓어진 강을 따라 쭉 흘러

항구에 도착하고

드넓은 바다를 만나요

그 과정에서

스피드광 돼지들은 왜 그렇게 오토바이를 타고 달렸는지..

닭 척은 스케이트를 타고 가며 누구를 도왔는지..

고니 실리아는 어디에 집을 지었는지..

그리고

애들이 가장 웃겨했던

어린양 로라!

낚시를 하는데 운이 나빠 자꾸 이상한것만 건져 올리는 모습들.. 등등

첫 페이지에 소개했던 등장인물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또 다른 이야기를 볼수있어요

그래서 다 읽고서 로라의 입장으로 쭉 보고 다시 돌아와 스피드광 돼지의 입장으로 쭉 보고.. 그렇게 각장의 인물을 보며 또 다른 책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런책은 첨이야~~~💚💚💚

 

마지막 페이지에는 등장인물이 한데 모여 있죠.

쭉 펼쳐진 지도는 토끼 삼형제가 배를 타고 쭉 내려오던 물의 흐름과 지나왔던 풍경들은 한번에 만날수 있어요.

물의 순환도 생각할수있는 부분이기도 했어요

오리를 찾는 재미도 다른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보는 재미도 배경보는 재미도 있었고 같이 여행하며 탐험하는 기분이였어요!

페이지마다 인물 하나하나 정교하게 잘그려져있고 라푼젤도 찾을수있었어요ㅋㅋ 라푼젤에서 또 한번 빵터지구요!

그리고 한장씩 넘길때마다 아이들이랑 같이 수다쟁이가 되어서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면서 봤어요.

상상력자극에 최고인것같아요!

또 봐도 재밌고 다시봐도 재밌는 책이였어요

이래서 제가 그림책을 사랑합니다 ㅋㅋㅋ

이 작가님 다른 책을 찾아보러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