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주 투자 기술 - 발목에서 사고 머리에서 파는
디노(백새봄)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력주 투자기술』은 디노 백새봄님 지은 주식 투자에 관한 책으로, 세력주에 대한 투자 전략과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직장을 가지면서 여유있게 투자하는 방법을 추구하며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의 따끈따근한 신간을 읽을 기회를 주신 경향BP에 감사드립니다.

책은 2023년 7월 5일 부터 읽을 수 있도록 배송이 되는 것 같은데, 운이 좋게도 6월 30일에 책을 볼 기회를 얻었다.

요즘 같이 출판시장이 어려운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투자 분야의 책을 내주심에 우선 감사하는 바이다.

세력주 투자 기술은 주식 시장에서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세력주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요점만 쉽게 짚어 주는 식이라 하루만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책의 첫 번째 장에서는 투자자가 알아야되는 시장의 내용과 저자가 실제로 자신의 원칙에 따라 수익을 실현한 종목을 여과없이 보여 주고 있다. 시장은 항상 변하기 때문에 저자가 추전한 종목을 무작정 매수 할 수 는 없지만 어떤 근거로 매수하고 어떤 연유로 수익실현하였는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게 한다.

언제나 들어도 간과할 수 없는 환율, 금리, 고용지표, 기업의 재무에 대해 핵심만 짚어 주기 때문에 훑어보고 공부가 필요한 부분은 추가로 공부해보면 되겠다.

두 번쨰 장에서는 종목의 특성 및 재무제표를 간단하게 핵심만 파악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유보율, 이자보상배율, 신사업투자 공시, 무상증자 등등 기업의 활동에 주가가 반영되는 여러 사례를 차트와 함께 나열하고 고찰하는 시간을 가진다.

자, 본격적으로 세 번째 장에서는 세력주가 무엇인지 알아 보고 그들을 잡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세력주는 기업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주식을 말하는데, 이러한 주식을 찾아내는 것이 우리의 목표 아닌가?

저자는 세력주를 찾기 위해 기업의 재무제표, 경영진의 역량, 시장 동향 등을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투자자는 세력주를 식별하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세력주 투자에서는 장기적인 투자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를 도와 주는 보조지표인 OBV에 대해서도 설명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 준다.

이 세번째장을 유심히 세세하게 봐야되는데, 세력주를 꼼짝 못하게 하는 명탐정이 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나름 일리 있다고 생각되며 연규하여 내것이 되게 만들어야 겠다.

힌트는 거래량이며 저자가 어떻게 잡아 내는지에 대해서도 여과 없이 보여준다.

이 세번 째 장만 잘 봐도 엄청난것을 얻어가리라 생각 된다.

네 번째 장에서는 명상의 시간을 가진다. 마인드를 재정립하여 실전에 뛰어들 수 있는 병사로 만들어 주는 과정이 되겠다.

투자자의 심리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투자자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분석에 기반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2023년 가장핫한 2차전지에 대한 꿀같은 코멘트도 말미에 빠지지 말고 보시길 바란다.

책은 어렵게 쓸려면 얼마든지 어렵게 쓰지만, 쉽게 쓰는 것은 어렵다고 본다.

하지만 경향BP에서 출간한 "세력주 투자기술"은 재미 있고 쉽게 세력을 잡아 수익을 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읽어 보시라, 그럼 제가 무슨말을 하는 지 알것 이다.

나에게 말하고 기록하는 서평이라 반말조로 글을 쓴데에 대해 심심한 양해의 말씀을 구하며,

이만 줄인다.

성투하십시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7-01 0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독하고 싶네요. 서평단 도서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