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ㄱㅁㄷ
이순옥 지음 / 반달(킨더랜드)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제목을 보고 〈무서운 ㄱㅁㄷ〉에 어떤 단어가 들어갈 지 잠시 생각하더니, “괴물들이야?”
책을 펼치고 자기가 맞췄다며 신나했다.

📚
괴물들이 사는 검은 섬에서 가장 무서운 괴물을 뽑는 대회가 열렸다. 알록달록한 괴물들은 저마다 개성 넘치는 무시무시함을 자랑하고 있다. 구린 냄새가 나는 괴물, 눈이 너무너무 많고 눈을 감지 않는 노랑 눈의 괴물, 다섯 개의 다리를 가지고 둥그런 눈과 두툴두툴한 피부를 가진 괴물까지!
ㄱ, ㄴ, ㄷ으로 만들어진 괴물들의 이름을 따라가다 보면, 무섭지만 재밌는 다양한 괴물들을 만나게 된다. 가장 무서운 괴물을 뽑으려는 순간, ‘쾅’하고 섬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무시무시한 괴물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진 걸까?

✔️ 아이의 한 줄 평 : 괴물들의 이름이 특이했다. 제일 무서운 괴물은 '모야목뭐야머리'다. 내가 제목을 지어본다면 무서운 개미들, 무서운 고모들이다.

이렇게 아이가 책을 읽고 자기만의 상상을 펼치고, 재미있는 제목까지 만들어내는 걸 보니까 절로 뿌듯했다.

14개의 자음을 하나하나 괴물로 만들어 아이들이 놀이처럼 한글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소리와 말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힐 수 있다.

한글 공부는 싫지만 괴물은 좋아하는 아이라면 더 추천한다.

#킨더랜드 #반달 #반달그림책 #무서운ㄱㅁㄷ #이순옥 #한글 #한글그림책 #아이와책읽기 #책기록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