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죽 저금통 북멘토 가치동화 72
주봄 지음, 전금자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를 내면 돈이 들어오는 마법의 저금통이 있다면 어떨까? 언뜻 좋아 보이지만, 이 책은 우리에게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책을 읽기 전 표지의 돼지 저금통을 보더니 ‘인상 쓰고 있어서 못생겨 보인다’고 한다. 돼지 저금통은 화가 나 있는데 여자아이는 왜 기분이 좋을까? 궁금해하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
어느 날, 집 앞에 수상한 택배가 도착하고 그 안에는 인상을 잔뜩 쓴 돼지 저금통이 들어 있었다. 놀랍게도 저금통을 따라 인상을 쓰면 ‘땡그랑!’ 하고 동전이 생겼다.
사람들은 이 신기한 저금통을 ‘삐죽 저금통’이라 부르며, 돈을 더 많이 모으려고 온종일 인상을 쓰기 시작했다. 처음엔 억지로 인상을 쓰는 게 어색했지만, 어느새 자연스럽게 찌푸린 얼굴이 되어버렸다.
돈만 있으면 행복해질 줄 알았는데, 여기저기 싸움이 늘고 마음도 점점 삐죽해졌다. 그러다 삐죽 저금통의 비밀이 밝혀지고, 전 세계 저금통이 동시에 펑 터져 없어졌다. 이 삐죽 저금통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제야 나는 알 것 같다. 갑자기 내 주변에 짜증 나는 일들만 벌어졌는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인상을 쓸지 말지는 내가 결정하는 거였다. P87

👦🏻 “근데 엄마 다 같이 인상을 쓰니까, 다 같이 기분이 안 좋아지는 것 같아. ”
👶🏻 ”우리 집은 웃고 있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아.“

이 책을 읽은 후 평소에 우리가 얼마나 인상을 쓰고 있는지, 웃고 있는지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사실 제일 찔렀던 건 나였지만) 서로의 방긋 저금통이 되어보면 좋겠다.

✔️ 아이의 한 줄 평 : 나도 방긋 저금통이 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웃으면 동전이 생기니까 있으면 좋겠다.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와 상황을 통해 나의
감정 선택의 중요성, 긍정적인 마음이 주는 변화의 힘을 보여준다. 감정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추천해본다.

이 리뷰는 리뷰의 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bookmentorbooks__ 소중한 도서 감사합니다.

#북멘토 #북멘토가치동화72 #삐죽저금통 #저금통 #주봄 #전금자 #화 #욕심 #싸움 #웃음 #행복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