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 잘나가는 1인 기업의 숨겨진 부의 비밀
메이랩(조윤화) 지음 / 드림셀러 / 2023년 4월
평점 :
제가 굉장히 부러워하는 사람 중 하나가 '창의적인 사람'입니다.
저는 세세한 디테일을 살펴봐서 중간에 누락되거나 빠지는 부분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기는 부분이라든지 통계적인 부분을 살펴보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는 부분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보다는 빨리 찾아내는 편이지만,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데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라서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잘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이 책은 어떻게 해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브랜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저자의 경험을 녹여내서 스스로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예시를 들어가면서 브랜드가 왜 필요하고 왜 중요한지, 고객들이 왜 브랜드를 선택하는지 등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브랜딩을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브랜딩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생각해야 할 부분들을 하나하나 짚어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브랜드에 대해 생각하면, 저는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대기업이나 잘 나가는 기업들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브랜딩은 누구나 할 수 있고, 특히 1인 기업일수록 브랜딩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브랜딩을 함에 있어서 '센스있는 네이밍'이 굉장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겪었던 경험을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저 또한 브랜드의 이름이 제 뇌리 속에 확실하게 각인이 되었을 때 그 브랜드의 이름이 보여주는 '가치' 때문에 타 업체보다 좀 더 많이 소비를 했었던 기억이 나면서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더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서, 특히 브랜드의 이름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이 책을 보면서 브랜드의 이름을 짓기 위해서 어떤 부분들을 고려해서 지어야 하는지 와닿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1인 기업을 꿈꾸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개인 사업을 생각중인 분 중에서 어떻게 브랜딩을 했을 때 소비자에게 보다 확실하게 나의 사업체를 어필할 수있을지 고민중인 분이 있다면 이 책이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