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렇게 쉬운데 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 주식 계좌 개설부터 평생 가는 가치투자자까지 한 권에 담은 주식 투자 가이드 ㅣ 이 쉬운 시리즈 2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제가 주식 공부를 시작했을 때 막막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은행만 알고 지내던 저에게 증권사 개통하는 것도 나름 저에게는 진입장벽이나 마찬가지였고, 주식에서 사용하는 기초 용어를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읽어봐도 주린이 눈높이에서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힘들었던 것이 생각납니다.
이 책은 증권사 개설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주린이, 증권사 개설만 해놓고 사용은 안 해본 사람들에게 주식투자하기 전 가장 기초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 쉽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모바일로 증권사 개설을 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지, 주식 관련 뉴스를 보면은 등장하는 여러 용어들(감자, 증자, 공매도, PER 등...)의 정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주식의 기초 지식을 쌓게 한 다음, 주식 시장의 흐름을 읽기 위해서 필요한 경제 지식과 뉴스를 읽는 법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또, 국내 주식 뿐 아니라 국채와 파생상품, 금, 달러 투자, 해외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어 국내 주식 외의다양한 재태크 방법에 대해서도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차트를 읽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까지 익힐 수 있게 하고 마지막으로 저자가 생각하는 투자의 마인드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면서 이 책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읽어봤던 주식 관련 책 중에서 주식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초보자 입장에서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져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고, 각 챕터 별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점검하는 정리문제까지 있어서 처음 주식을 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그래프들과 삽화를 이용해서 주식 상승의 시그널, 하락의 시그널에 대해서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면서 깊이 있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 책을 통해서 제가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부분들도 더욱 명확하게 정리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몰랐던 부분들도 체크하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주식 투자와 관련된 책을 보면은 일반적으로 '가치 투자'에 치우쳐서 설명이 된 책이 있고, '차트의 해석'에 중점을 둬서 쓴 책도 있는데 이 책은 '가치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입문서로 적합한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의 저자가 독자들이 주식을 통해서 주식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도박'이 아닌 '투자'를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주식의 기본기를 다지고 투자를 하고 싶은 분께 강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