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0분 부동산 투자 - 빅데이터, 프롭테크 앱으로 나도 부동산 고수!
주창욱 외 지음 / 무블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우리나라 사람들이 재태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하는 것 중 하나가 부동산입니다. 그런데 부동산이라면은 공부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직접 임장하러 다니는 것도 많이 해봐야 하고, 목돈도 많이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다는 인식 때문에 선뜻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부동산도 어플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임장하러 가기 전에 사전에 80% 이상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동산과 관련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의 수도 굉장히 많다는 것에 놀라웠는데, 각 어플을 통해서 지역 분석, 매수 심리, 지역별 미래 전망, 갭투자 증가 지역, 갭투자 현황, 학군이나 상권, 교통 현황 등의 부동산 관련된 직접적인 정보들 뿐만 아니라 각 은행별 대출 금리와 세금 등의 부동산을 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금융 정보까지 온라인으로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놀라웠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전에는 발로 직접 뛰어야만 얻을 수 있었던 정보들을 이제는 집에서 검색만 해도 부동산의 정보를 알 수 있게 되는 시대를 살게 되었다는 것이 새삼 실감이 났습니다.
물론, 이렇게 온라인으로 알게 된 정보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결정해서는 안되고 실제 현장 답사를 통해서 온라인에서 찾아본 정보가 맞는지, 또 온라인에서 봤던 내용들 중에서 내가 놓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부동산을 투자하는데에 알고 있으면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하면서 부동산 초보들을 위해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에 어떤 부분들을 알고 있어야 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마무리하면서 이 책은 부동산 입문자를 위한 책이기에 실제 투자하기 위해서 필요한 공부는 어떤 책을 추천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주는 점에서 이 책이 부동산을 갓 공부하기 시작한 사람에게 하나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얻고싶은 분이라면 앞서 제가 설명한 것처럼 이 책만으로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확실한 것은 이 책을 통해서 임장을 하러 가기 전에 어플들을 통해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체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고, 부동산 고수들보다는 부동산을 공부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엄두가 안나는 부동산 생초보들에게 알맞는 책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여러 어플들을 활용하여 부동산의 가치를 파악하는 데에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들이 늘어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