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 월급이 부족한 직장인이여, 시작하라!
해밀(박하나)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요즘 돈 버는 방법 중에서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 알고 싶었습니다.
창업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도중에 스마트스토어 운영은 어떻게 하는지 상세히 알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생각한 것 보다 굉장히 상세하게 스마트스토어를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는 특별한 아이디어가 있어야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위탁판매'에 대한 기초 이론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스마트스토어 오픈을 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운영을 하면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쓰여져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은 글보다는 직관적으로 책을 읽고 실습하기 쉽도록 책 내에 컬러로 된 사진이 많이 수록이 되어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으로 와닿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실습을 해 보는 데에 크게 어렵지 않아 보였습니다.
위탁판매를 하기 위해서 어떤 도매사이트를 이용해서 판매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이 책을 보면서 스마트스토어를 차리는 게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 속에 들어있는 팁들은 단순히 '네이버에서 말하는 기본적인 기준'만 설명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필자가 실제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실전적인 팁들이 들어가 있는 부분들이 대부분이라서, 이 책을 읽으면서 실제로 스마트스토어를 꾸준히 운영을 하다 보면은 분명히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저는 사실, 저와 엄마가 직접 제작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기 때문에 위탁판매에 대해서보다는 스마트스토어의 운운영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이 갔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약간 걱정이 되기도 했었는데, 이 책을 꾸준히 읽다보니까 많은 수익을 기대하지는 않더라도 나의 용돈 벌이를 위해서 위탁판매를 한번 해 보는 것도 가능은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