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 (별책-기출문제) - 무료 동영상 강의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2020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홍태성.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현재 저는 일을 쉬고 있는 중이다보니 재취업 하기 전에 자격증 공부를 할 필요성을 느꼈는데,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아직 따지 못했으니 2020년 기본서가 지금 출시했으니, 신상 책으로 새로운 기분으로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제가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가장 눈에 띈 점은 책을 과목별로 분권을 해놨다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분은 별거 아닌 장점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책이 너무 두꺼우면 들고 다니기가 너무 부담스럽고, 그냥 공부할 때도 책이 두꺼운 경우는 책 펴는것도 힘들고 필기하는것도 힘들기도 한데, 각 파트별로 책이 나눠져 있다보니 한번 들고 다니기에 적절한 책 두께라는 점에서 독자들 입장에서 책을 만들려고 신경쓴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을 꼽으라고 하면 목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어느 책이든지 목차가 책 내용을 대변하고, 책의 인상을 결정한다고 보기 때문에 목차를 보고 책을 신중히 고르는 편인데, 이 책의 목차는 이 책의 저자들이 독자들을 많이 생각하고 썻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은 시험 출제빈도에 따라서 상, 중, 하로 구분을 해놨습니다.

물론 시험 공부를 할 때 모든 내용을 다 알고 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저는 합격을 위한 자격증 공부를 할 때 중요한 부분을 먼저 공부하면서 복습하고, 그 다음에 보다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마지막에 공부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어느 부분을 내가 먼저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일일히 내용을 보기 전에 목차에서부터 한눈에 해놨기에 이런 디테일함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동영상 강의까지 무료로 제공을 한다는 것인데, 제가 무료 강의가 포함된 책을 샀을 때 무료 강의라서 그런지 그냥 책을 읽어주는 수준이라서 실망했던 적도 있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무료 강의는 책을 그냥 읽어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이론을 시험에 출제할 때는 어떤 방식으로 출제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책에서 미처 설명하지 못한 어려운 용어들을 풀어서 설명하는 등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제법 괜찮은 퀄리티의 강의였습니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은 이론 설명이 끝나고 나서 이론을 제대로 공부했는지 확인하는 실제기출문제에 해설과 답이 그 페이지에 다 나와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문제와 해설과 답이 다 한 페이지에 나와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제가 틀린 문제를 찾아서 제가 직접 해설을 쓰는걸 좋아하지, 이렇게 알아서 해설을 다 적어놓은 상태의 문제집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별책인 기출문제 부분에서도 드러나는데, 최신기출문제 약 7회분은 정말 시험치듯이 문제를 풀 수 있는 부분이지만, 맨 앞에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20선'에서는 이론-실제 기출문제-정답이 모두 한 페이지에 있어가지구 보다 능동적으로 본인이 찾아서 공부하는걸 좋아하는 스타일인 분들은 별로 안좋아할거 같은 호불호가 갈리는 구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생각보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의의 퀄리티가 괜찮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직장에 다녀서 학원 시간을 맞추기 힘드신 분에게는 이 책에서 제공하는 강의와 이 책이 학원의 훌륭한 대체제가 될 수 있을 거 같아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