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당신만 못 파는가 - 3개월 만에 완성하는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 마케팅 전략
김선진 지음 / 라온북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여태껏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해도 광고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책입니다.
'왜 당신만 못 파는가?'라는 자극적인 제목에 이어, 목차에 나와있는 챕터의 내용들 마저도 처음 두 챕터의 주제는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 '1년 10억 시스템, 3개월이면 구축할 수 있다' 라는 충격적이고도 자극적인 내용이 제 눈을 사로잡았던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을 읽기 전 제목과 목차만 봤을 때는 도데체 얼마나 대단한 이야기를 하려고 이런 자극적인 제목을 실었는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는데, 이 책을 다 읽고보니 '아 그래서 저렇게 챕터 제목을 정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이 책은 왜 마케팅이 실패하는지와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그 이후에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마케팅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알아야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된 책입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바는 알고 보면은 매우 명확하고 간단한 원리인데, 이 원리 하나를 몰라서 마케팅에 그토록 수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갈길을 못찾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마케팅에 성공하지 못한 사례는 이 간단한 것 하나를 몰라서 그토록 헤맷다는 것을 이 책의 전체에 걸쳐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성공사례들을 분석하여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기도 하고 또 저자가 이 책에서 설명하는 마케팅 방법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예시도 들어놨기 때문에 마케팅에 대해서 아예 기본적인 지식도 없었던 제가 읽어도 너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마케팅을 하면서 각 플랫폼 별로 어떤 것을 고려하면서 어디에 집중해서 마케팅을 해야 되는지, 마케팅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 좋을지, 블로그, 페이스북 마케팅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면서 고객 이탈을 어떻게 하면 최소화하면서 구매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지 자세하게 이야기하여 처음 마케팅을 시도하는 자들 혹은 여태까지 마케팅에 실패했었던 자들에게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라고 하면은 저는 막연히 '기업의 입장'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되는가에 대해서 더 중점적으로 생각했었는데 책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길수록 점점 '기업의 입장'이 아닌, 어떤 물건을 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점점 동화(?)되어서 이 책을 넘기게 되었고, 마지막 페이지를 넘길 때에는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달리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업계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에 비해서, 이제 후발주자로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게 되면은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히 이해하고 나만의 창의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나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서평요약>
1. 책의 구조 - 왜 마케팅이 잘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와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무엇을 중점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
2. 난이도 - 마케팅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제가 읽어도 이해하기 매우 쉬움
3. 막 스타트업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은 마케팅 시작하기 전에 이 책 꼭 읽어보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놓치기 쉬운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 시작하시는 분이라면은 정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