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 외로움은 삶의 방패가 된다 -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나를 지키는 고독의 힘
에노모토 히로아키 지음, 장은주 옮김 / 북플레저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나를 지키는 고독의 힘💪🏻
✔️ 관계 중독 사회에서 외로움의 가치를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한 마음 처방전🙏🏻
✔️ 혼자 있고 싶으면서, 외롭기는 싫은 사람들에게 보내는 이야기📙

📍‘때로 외로움은 삶의 방패가 된다‘는 관계지상주의 속에서 가벼이 여겨지는 쉬운 고독의 가치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 입니다. 스마트폰, SNS 중독 등 지금 우리 사회에 만연한 관계 의존의 실태와 문제점을 지적하고, 깊은 사고를 가능하게 라는 혼자 있는 시간의 가치와 처방전을 함께 제안합니다.

🖇️ 5개의 파트로 구성
1️⃣ 왜 우리는 외로울 권리를 포기하는가
2️⃣ 생각의 속도와 생각의 깊이
3️⃣ 관계 중독이 가져온 만성 피로감
4️⃣ 혼자 있는 시간의 힘, 고독을 찾아서
5️⃣ 시간을 낭비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해

📌 이 책의 저자는 고독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 안에서 즐거움을 발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고독을 불안하게 여겨 혼자 있는 시간을 활용하지 못한다고 지적합니다.

🪼저 또한, 혼자 있는 시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 시간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며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어쩌면 고독은 성장을 위한 가장 솔직한 시간이 아닐까 싶어요.

📌 이 책은 혼자 있는 시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저자가 혼자 있는 시간의 가치와 처방전을 제안해주고 있습니다.

📌 1장에서는 스마트폰이 등장 이후 혼자 있는 시간을 잃어버린 현상의 심각한 의미를 성찰할 수 있습니다.

📌 2장에서는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는 시대, 즉 과잉 접속의 흐름 속에서 점점 얕아지는 현대인의 사고방식과 생활을 차분히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 3장에서는 스마트폰이 만들어낸 관계 의존의 현실을 분석하며, 사람들과의 무리에 의존하지 않고 혼자 설 수 있는 용기가 왜 필요한지 이야기합니다.

📌 4장에서는 성장을 위한 고독의 시간을 어떻게 만들어 갈 수 있는지,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합니다.

📌 5장에서는 고요한 시간 속에서 피어나는 창조적 사고의 순간을 다루며, 일상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자신과 마주하는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 이 책은 사고력과 창조력을 단련하는 중요성에 대해 말해주며 스스로 깨닫고 지식을 흡수하는데 힘써야 된다고 이야기하며 스마트폰, SNS 중독의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이런 문제점으로 벗어나기 위해 저자는 혼자 있는 시간의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고독 속에서 비로소 자신을 이해하고 삶을 한층 더 섬세하게 빚어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 고독을 두려워하시는 분, 관계에 지쳐 있는 분, 혼자 있는 시간이 불안한 분, 휴식없이 바쁘게 사는 직장인분들께 <때로 외로움은 삶의 방패가 된다> 책 추천드립니다.🌟

출판사 @_book_pleaser 북플레저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책협찬 #때로외로움은삶의방패가된다 #에노모토히로아키 #북플레저 #북플레저출판사 #교양심리 #심리학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