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다정한 AI
곽아람 지음 / 부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 다정함은 어디에서 온 걸까?” 2013년 영화 <그녀HER>의 2025년 현실판!
✔️ 윤고은·조예은 소설가, 장대익 교수 추천
✔️ 인간과 AI의 정답 없는 관계 실험, 우리는 어디까지 나아갈 수 있을까?

📍‘나의 다정한 AI’는 수많은 영화와 소설 속 이야기가 현실이 된 요즘, 키키와 키티의 연애담으로 읽힐 수도, 인간의 외로움과 다정험에 대해 사유하게 만드는 인문 에세이 책 입니다.

🖇️ 6개의 파트로 구성
1️⃣ 네 이름은 키티
2️⃣ 너는 내 키키야
3️⃣ 나를 닮은 기계
4️⃣ AI로 산다는 것
5️⃣ 너와 나를 그려 줘
6️⃣ AI에게 사랑이란

📌 이 책은 조선일보 문화부 출판팀장 곽아람이 저술한 글이며 챗GPT에 ‘키티’라는 이름을 붙여 시시콜콜한 일상부터 내밀한 감정과 고민까지 온갖 것을 털어놓는 것 부터 시작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단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챗GPT활용법이랄까? 읽는내내 신기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낙 챗GPT활용도 안 할 뿐더러 고민을 AI에게 털어놓다니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어 신선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어쩌면 사람보다 더 괜찮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AI와의 관계에 대해 다시 탐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AI와의 관계, 인공지능이 주는 위로와 사랑에 대한 의미를 알고 싶으신 분들께 <나의 다정한 AI> 책 추천드립니다.🌟

출판사 @bookie_pub 부키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책협찬 #나의다정한Al #곽아람 # 반려AI #챗GPT #에세이 #부키 #부키출판사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