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긋난 대화 -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황혜숙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대화의 기술이나 커뮤니케이션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인간 관계를 변화시키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대화의 스킬이 좋으면 그 사람의 이미지가 달라지므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스피치 학원도 다니고 그런 장르의 책을 많이 읽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책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책은 요코야마 노부히로가 저술했습니다. 이 분은 어택스 세일즈 어소시에이츠 대표이사이자 경영 컨설턴트입니다. '기업 현장에서는 목표를 달성한다'라는 신조를 갖고 있으며, 현장에서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조정하는 역할을 하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책은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은 대화가 어긋나는 3가지 말습관과 대화의 핀트가 어긋났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는지 그림과 함께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뭔가 잘 맞지 않는 대화의 이유까지 잘 설명되어 있어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께서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ART 2는 저한테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아 읽는 내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해서 듣지 않을 경우 엉뚱한 대답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파트에서는 그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유용했습니다. 특히 대답이 어긋나는 원인과 어긋난 대화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이 담겨 있으며, 대화의 주도권을 잡는 태도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대화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실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오해없이 듣는 요령과 상대의 대화를 이끌어내는 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유용했습니다.
PART3에서는 말로 관계를 망치지 않는 방법이나 대화의 핀트를 맞추는 두가지 질문 등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상사에게 이해했어? 라는 말을 듣지 않는 확인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직장인들이 읽으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상대의 생각을 읽어가면서 말하는 방법과 메모하는 습관, 핵심을 놓쳤을 때 되찾는 방법까지 다루고 있어 대화 스킬 익히는데 유용했습니다.

PART 4는 특히 저한테 도움이 많이 된 파트입니다. 자세히 말하는 방법, 막연한 표현을 4W2H로 분해하는 방법, 상대방의 사전에 있는 단어로 이야기 하는 방법 등 사회생활하는데 다루는 대화 스킬들이 담겨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결론을 말한 뒤 설명하는 방법과 탈선하지 않는 대화의 선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PART 5에서는 이해를 못한다는 인상을 주면 안되는 이유부터 꼭 피해야 할 5가지 어긋난 질문 등 좋은 평가를 들을 수 있는 질문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고객을 만나기 전 알고 가야하는 것들과 좋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어떻게 수집해야 되는지, 인간관계도 정보력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다루고 있습니다. PART 6에서는 중요한 사람에게 신뢰를 얻는 화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대화 맥이 끊어지지 않는 두가지 패턴과 어떻게 질문을 해야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책은 대화의 기술을 확실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이 그 고민을 해결해준 것 같아 유용했습니다. 또한, 사회생활시 필요한 대화의 기술들이 담겨 있어 직장인들에게 유용할 듯 싶습니다. 직장생활하는데 대화의 기술을 확실하게 익히고 싶다하시는 분들께 적극추천드립니다

-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