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말하면 모두 내 편이 됩니다 -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 32가지
마스다 유스케 지음,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대화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 서로 의견과 정보, 감정을 나눌 수 있고 관계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현장에서 높은 의사소통 능력이 요구되기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그러기에 오늘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이 담겨져 있는 정신과 의사가 저술한 대화 기술 32가지가 담겨 있는 책 『이렇게 말하면 모두 내 편이 됩니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모두 내 편이 됩니다』 저자는 마스타 유스케로 정신과 전문의입니다. 그의 저서로 정신과 의사의 진심, 정신과 의사의 듣는 방법&말하는 방법 등이 있으며 내원자들에게 정신의학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정신과 진료의 목표와 과정을 사전에 알려줌으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분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모두 내 편이 됩니다』 책은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문에서는 의사소통 능력이 학벌보다 더 장점이 될 수 있으며 대화능력은 재능이 아니고 기술임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과 의사의 대화 기술을 익히면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ART 1은 대화의 성공과 실패는 준비에 따라 달라짐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화하기 전 목표를 설정해야하고 신뢰받기 위해 유념해야하는 점을 담아냈습니다. 목표 설정시 대화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확실하게 그려야 합니다. 또한 최근 SNS를 통해 상대방이 믿을만한 사람인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PART 2는 대화하기 전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함을 말해주고 있고 가족이 어떤지 주변 환경에서 어떤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했으면 대화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미리 파악해야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PART 3은 대화를 어떻게 듣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 대화의 주인공은 상대방임을 베이스로 생각해야되며 상대방을 존중하며 대화해야함을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이 파트는 결론적으로 듣기의 중요성에 대해 말해주고 있습니다

PART 4는 정신과 의사가 실천하는 모두 내 편으로 만드는 대화의 기술에 대해 담겨 있습니다. 상대방의 부정적인 말을 긍전적으로 바꿔 되돌려주는 것이 중요한 기술과 상대방에게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는 대화 기술 3가지까지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렇게 말하면 모두 내 편이 됩니다』 책 구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 32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분들께서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대화 기술 향상시키시는 분께 책 추천드립니다!


-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