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임형식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3월
평점 :
오늘은 제약 영업에 있어 쉽고 든든한 영업 비법서가 되어줄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은 한 권으로 제약 영업 마케팅 실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제약영업마케팅은 다른 업종과 다르게 일반인 대상이 아닌 환자를 다루는 분야이기에 규제가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약 영업 담당자들은 전반적인 제약산업에 대한 최신 이슈와 동향에 대해 꼭 알아야 된다고 합니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은 한 권으로 제약 영업 마케팅 실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제약영업마케팅은 다른 업종과 다르게 일반인 대상이 아닌 환자를 다루는 분야이기에 규제가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약 영업 담당자들은 전반적인 제약산업에 대한 최신 이슈와 동향에 대해 꼭 알아야 된다고 합니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은 실제 제약회사의 영업 교육에 활용하는 모델을 활용하여 영업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년 간 쌓인 경험을 통해 제약영업마케팅의 노하우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제약영업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책을 꼭!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현재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인 임형식교수님께서 집필하셨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마케팅 고문, 진양제약 마케팅전무로 일하셨다고 합니다. 임형식 교수님의 제약 산업 주요 강의로는 제약바이오 마케팅 실무, 제약산업학 개론, 제약 마케팅개론, 글로벌제약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은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에서는 제약영업마케팅의 의미와 제약영업마케팅의 특수성, 프리 마케팅의 중요성 등을 다루며 국내 제약회사의 경영전략또한 명시되어 있어 제약회사 다니시는 분들께서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또한, 마케팅 팀으로 처음 입사하시는 분들께서 읽으면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일단 이 파트에서는 제약영업마케팅 조직과 국내 제약회사의 경영전략까지도 명시되어 있으니 제약업계에서 일하실 분들께서 먼저 읽어보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Part 2에서는 제약영업마케팅의 STP 전략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STP전략과 더불어 제약영업마케팅 STP 전략 사례까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질환별 치료지침에 의한 STP 전략을 질환별 치료지침에 의한 위험요인, 성별, 유병기간, 비만도, 신장기능, 간기능, 부작용발생가능성, 급여의약푸, 비급여의약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약영업마케팅의 STP 전략 사례까지도 다루고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PART 3은 제약영업 마케팅 직원의 조건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약영업 마케팅 직원은 어떤 교육을 받아야할지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최근 제약영업마케팅의 현황에 대해 잘 나타나 있고, 제약영업사원의 전문성과 미래, 제약바이오 마케팅 종류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 제약 업계 종사자들이 읽으시면 업무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또한, 제약영업마케팅 사원에게 꼭 필요한 교육까지도 세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신입들이 읽으시면 좋으실겁니다.
마지막으로 PART 4는 Selling skill로 셀링을 잘 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담겨 있습니다.
셀링모델의 1단계 Call preparation, 2단계 call Opening, 3단계 Sales Interaction, 4-1단계 Call Closing, 4-2단계 Objection Handling, 5단계 Call Follow up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니 읽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은 제약 마케팅 종사하시는 분이나 제약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서 읽으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약 영업 마케팅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하는 제품과 다르게 환자의 질병을 다루는 분야로 규제가 강한데 최근들어 그런 규제가 더 강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약 영업 담당자는 최신 동향파악을 해야하며, 미래 제약바이오 산업이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도 알아야되는데 이 책에는 이런 부분까지도 잘 다뤄지고 있는 것 같아 유용했습니다. 제약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하면 제약 영업을 잘 할 수 있는지 스킬이 명시되어 있으니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제약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께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책 추천드립니다.
-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