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잡 프로젝트 -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투잡, N잡을 넘어 나에게 딱 맞는 잡 플랜 실전 로드맵
이진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진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멀티잡으로 원하는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이 명시되어 있는 성공학 <멀티잡 프로젝트>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투잡과 쓰리잡을 넘어 여러 개의 직업을 갖은 'N잡러 시대'인데요. 그러다 보니 한 가지 직장으로 수익창출을 내기에는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 제 주위 지인분들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수입을 낼 수 있을지 생각을 하며 자신이 잘하는 부분을 살려 투잡 쓰리잡을 하고 있거든요. 저 또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고민을 하다 보니 <멀티잡 프로젝트> 책을 읽게 되었어요. 

이 책은 첫 직업이 치과위생사였던 이진아 님이 집필하셨다고 해요. 이 분은 진로에 대한 방황과 준비 과정으로 방과 후 컴퓨터 강사 등 여러 직업을 거치고 현재는 잡 컨설턴트 및 전문 강사로 활동한지 10년이 흘렀다고 해요. 저자는 자신의 수행 능력에 관한 믿음, 즉 자기효능감이 높고 그 단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자기효능감을 키우며 자신의 잡을 통해 성장해나가기를 응원하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해요.

이 책은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은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는 지금이 왜 기회의 땅인지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또한, 이 세계에서 살면서 미래를 주도하는 방법인 멀티잡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주고 있고 이와 동시에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고 있어요. 처음 들어봐서 생소했지만 머니 러시에 관해서도 설명해 주고 있어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제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PART 2는 나만의 아이템과 나를 효과적으로 연출해 줄 수 있는 나만의 컬러에 대해 담겨 있어요. 또한, 나의 강점을 찾아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트였어요. 요즘 주변을 보면 내가 가는 길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었는데 이 파트를 읽다 보니 주변에 동화되지 않고 주체성을 잃지 않고 꾸준하게 제 길을 갈 수 있게 해줘서 정말 좋았던 부분이었어요.

 

PART 3은 나의 잡 플랜을 어떻게 설계할지에 대한 내용들로 담겨 있는데요. 서브 자격증에 도전하고 나를 어필할 수 있는 키워드를 100가지 뽑아서 나열하라는 내용이 정말 기억에 남았어요. 나만의 키워드라는 건 한 번도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런 키워드를 뽑고 그중에 10개로 추리다 보면 조금 더 제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것 같아서 의미 있던 파트였어요. 또한, 이 파트에서는 성공노트를 작성하라는 부분이 있는데 성공을 그리며 기록해가면 목표를 이루는데 원동력이 되어줄 수 있어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았어요.

PART 4는 진로, 취업, 이직의 실전 로드맵에 대해 담겨 있어요. 이 파트에서는 스몰 프로젝트를 실천하면 좋은 점과 진로 선택이 패키지 과정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담겨 있어요. 또한, 요즘 제가 가장 고민하고 있는 이직에 대해서도 잘 얘기해 주고 있는데요. 이직을 위한 기본 조건들이나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이직을 준비할 수 있는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이직의 기술까지 깊이 있게 얘기해 주고 있어서 이직 준비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PART 5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단톡방 관련 이야기와 멀티잡으로 새로운 수익과 삶을 살아가고 있는 분들에 대한 사례까지 적용시켜 담아내고 있어요. 또한, 취미와 관심사가 직업이 되었을 때의 사례와 세컨드 잡 준비를 하며 창업 성공한 사례까지 나와 있어요. 그리고 자신의 핵심 강점을 활용해서 커리어 개발하는 부분까지 잘 나와 있어서 이직,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께 정말 유용하실 거예요.

 

이 책은 'N잡러'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 담긴 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책이에요. 멀티잡에 관한 부분을 확실하고 쉽게 사례와 함께 설명해 줘서 이해도 쉽게 되었고, 다양한 멀티잡 플랜들이 담겨 있어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진로에 관해 고민하시는 분들께 정말 필요한 책이었어요. 저도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데 PART 4 부분이 정말 도움 많이 되었어요. 특히 '평판 관리'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더라고요. 알고는 있지만 요즘 마음이 풀어져서 이런 부분까지는 신경 쓰지 않았는데 다시 이 부분부터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멀티잡의 필요성부터 멀티 잡의 길을 어떻게 걸어가야 되는지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진로에 고민하시는 분들,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 드리는 책이에요. 요즘 창업 준비하는 친구가 있는데 이 책을 선물로 꼭! 주려고요.

-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