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성 콘텐츠 - 롱런 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콘텐츠 공식
가혜숙(엘슈가) 지음 / 퍼블리온 / 2022년 3월
평점 :
오늘은 가혜숙 작가님의 <감성 콘텐츠> 책을 읽고 기록하려고 해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SNS를 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3초 안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담아내고 있어요. 또한,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글쓰기의 작가 감성 메키터 '엘슈가'의 노하우들을 담겨 있어 읽는 내내 SNS를 어떻게 운영해야 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감성 콘텐츠 운영 방법, 멀티 콘텐츠 생산 방법 등 롱런 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방법이 담겨 있어 SNS를 운영하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제부터 <감성 콘텐츠> 책 소개를 해드릴게요.
이 책의 저자는 콘텐츠로 마케팅과 브랜딩을 실행하고 강의하는 마케터 코치인 가혜숙(엘슈가)이에요. 또한 '오래 콘텐츠'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이 책은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은 안전지대를 벗어나 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했던 이유와 감성 콘텐츠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주며 감성 콘텐츠 3단 공식에 대해 작가의 경험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요. 또한, 감성을 콘텐츠에 담기 위해 '오관을 통해 받아들이는 단계'와 '콘텐츠로 표현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스킬업 방법에 대해 담겨 있어요.
Part 2는 삶을 바꾸는 4가지 콘텐츠 생산 공식에 콘텐츠 노트를 쓰는 방법까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으로 SNS를 운영하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으로 가득 담겨 있어요. 또한, 멀티 콘텐츠 생산법과 기획법으로 콘텐츠 자본을 풍부하게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어요.
Part 3은 마케팅은 무엇인지 감성 마케팅의 원리, 카드 뉴스 제작 노하우 등 SNS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내용들로만 구성하여 담겨 있어요. 또한,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다양한 플랫폼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방법들도 담겨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 읽으시면 좋으실 거예요.
Part 4는 감성 콘텐츠로 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에 대해 담아냈어요. 또한, 퍼스널 브랜딩 구축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퍼스널 브랜딩 법칙까지도 담겨 있어 SNS 하시는 분들께서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Part 5는 마지막으로 롱런 브랜드가 되기 위한 5가지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와 동시에 작가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소중한 노하우들을 담아내고 있어요.
<감성 콘텐츠>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을 운영하는 분들께서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읽는 내내 흥미로웠고 그 흥미로움이 집중력까지 높여줘 하루 만에 읽을 수 있었어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 감성마케팅은 무엇인지 책 한 권으로 알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사람을 단시간에 끌어당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SNS를 어떻게 운영해야 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가혜숙 작가님의 <감성 콘텐츠> 책을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