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정체 - 금, 달러, 비트코인 - 돈과 금융, 2022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이병욱 지음 / 에이콘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돈이 무엇인지 돈의 정체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돈이 무엇인지 안다고 돈을 잘 버는 것은 아니지만 모르는 경우보다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어서 알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또한 금융문맹을 악용해서 전 세계 극 소수 금권 지배계층이 어떻게 세상을 착취하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착취당하지 않기 위해서 금융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워 그들의 수법에 당하지 않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이 책은 8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화폐의 역사와 그 역사에 가장 핵심이 되는 은행이 탄생하는 역사적 배경과 역할, 금본위제에 대한 이야기 또한 이해하기 쉽게 담아내고 있어요. 또한 달러의 탄생, 기축통화, 인플레이션 등에 대한 이야기와 비트코인과 가상자산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비트코인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다보니 비트코인이 의미하는게 어떤 것인지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부분은 알게 되었어요. 금융에 대해 어렵게 생각했는데 이 책은 쉽게 금융의 기초에 대해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좋았어요. 돈이 무엇인지 금융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 읽으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돈의 정체와 기초적 금융에 대해 먼저 알아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