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학 개론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한살한살 들어감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맨발 걷기에 대한 책중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자세하게 설명되있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땅속에 있는 음전하를 띤 자유전자들이 맨발로 걸을때 우리 몸안으로 올라와 생리적 치유의 메커니즘을 촉발시킨다는 것이다.

맨발로 땅에 접지하면 음전하를 띤 자유전자들이 몸안으로 들어와 몸속에서 생성되는 양전하를 띤 활성화산산소와 중화되어 각종 질병들을 예방 치유할수 있다는 사실이다.

맨발걷기만으로 이러한 치유효과가 있다니!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수 없다.

활성화 산소에 대한 얘기는 무수히 들어왔다. 활성산소가 지나치게 많으면 세포의 산화작용을 일으켜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DNA까지 손상시켜 돌연변이 세포로 바꾸어 결국은 암을 비롯한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암의 원인이 활성산소이기에 책에서 보여준 실험에 대단함을 느꼈다.


맨발걷기본부라는데 맨발로 걷는것은 아무리 많이 걸어도 지나치지 않다고 하기에 직접 느껴보고 산으로 갈때마다 아이들과 함께 했다.

맨발걷기는 스스로 할수 있기에 맨발로 땅위를 걸으면서 발바닥 아치의 기능과 발가락의 효과를 알게 되어 맨발걷기와 접지의 효과를 잘 알수 있었다. 맨발걷기뿐만아니라 채식위주의 식사와 바른자세로 걷기와 걷는 방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에 대해 많은것을 느끼게 되었다.

중년 노년을 사람들을 동안으로 바꾸는 마법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을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게 만들기도한다. 특히 고혈압에 걷는것이 좋다고 한다. 전국 지자체의 행정에 반영이 되어서 보행로들이 흙길로 바뀌고 인근 근린공원들도 흙길로 재단장 된다면 친자연적인 생활환경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삶이 보장될것이다.

맨발걷기전에는 먼저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한다.

걷기에도 방법이 있듯이 책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길 바란다.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지만 직접 해보지 않고는 느낄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론과 실제는 다르기 때문이다. 난 맨발 걷기에 적극적으로 효과를 느껴본 사람으로써 책을 통해 먼저 접해보고 꼭 실천해보길 바란다.

건강은 지킬수 있을때 지켜야한다곳 생각한다.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아픈몸을 치유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