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택의 집 나가서 개고생 집사TV 오리지널 스토리북 1
권수영 그림, 김수경 글, 집사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 47.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집사TV 약 470개의 동영상이 있으며, 누구로부터인지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나타난 대저택 그곳의 집을 관리하는 집사와 매력넘치는 대저택의 친구들과 떠나는 즐거운 이야기이다.

집나가면 개고생이라는 제목이 확 눈길을 끈다.

아이들이 초등학생이라 말뜻을 이해하긴 했는데, 좀더 어린 친구들은 뭔 말이지? 할것 같은 제목이였다. 소통과 연결을 위한 몰입형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수천명의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글로벌 커뮤니티 체험이야기라 그런지 안에 내용이 좀 유치하지만? 재미있게 읽은것 같다.

유튜브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이 책속으로 나오다니 어떤 내용일까?

식구들을 보호하는 집사 푸딩 또이 료미 멜로우가 등장한다.

그림으로 살펴보면 집사와 친구들은 하나같이 멋있고 예쁘니 눈길이 간다.

그리고 책속에서 작은 캐릭터 모양이 같이 나와서 보기 편한것 같다.

책 내용은 이렇다.

어느날 집안을 가득찬 지네들로 인해서 집을 떠나서 다른집을 구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여기서 제목이 주는 느낌이 딱~ 든다.

집을 나가면 고생을 한다는 이야기 이다. 어떤 고생을 하게 되는지는 직접 읽어보면 재미있을것 같다.


책속의 내용이 너무나 흥미진진하다. 그림보다는 글이 많기에 아이들이 가볍게 읽기 좋다. 생각보다 내용이 쉽고 유치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유투버의 책으로는 딱 읽기 좋다.

중간중간에 그림들을 보면서 상상하니 보는 재미가 더 했다. 그림속에는 이쁘고 멋진 인물들이 나오는데 글과 매칭이 좀 안되는것도 재미있다.

시간이 가는줄 모르게 쭉 읽어나가는게 2편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우리 옛말에도 집나가면 개고생이라는 말이 왜 있는지 알것같다. 그렇지만 집사들과 친구들이 함께여서 같이 이겨내고 함께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다.

결국 그들을 지탱해주는것은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니깐.

과연 지네들은 사라졌으며, 집 수리비는 모았을까? 꼭 책을 읽어보고 확인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