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나도 숨어버리고 싶다 - 가끔 멈춰 온전히 나를 사랑하는 시간
청비쉬엔 지음, 김가경 옮김 / 이든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청비쉬엔은 심리치유전문작가이자 자신의 예민한 성격으로 인해서 겪었던 고통과 아픔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솔직하게 쓴 이야기를 담고있다.

타고난 기질은 바꿀수가 없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이러한 허들?을 받아들임으로써 인생이란게 뜻대로 풀리지 않았을때 더 힘들게 다가올수 밖에 없는 이러한 것들에 대해 어떠한 부정적인 생각을 멈출수 있는지를 말해준다.

일이 풀리기만을 기다릴것인지 아니면 자기자신밖에 없음을 깨닫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살아갈지는 내가 선택해야하는 문제이니깐.

문제가 생기면 그 상황에 맞춰서 내면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애정할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것도 수많은 연습이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자신이 느끼고 경험한것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숨고싶은 마음이 드는 자신을 받아들이고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면 내가 진정으로 의도하는 바를 느낄수 있다고 한다. 높은 감수성이야말로 자존감을 억누르는 단점이지만 소수만이 선택받았기에 장점일수도 있다는것이 공감되었다.


낮은 자존감과 예민함. 나날이 힘겨울수 밖에 없는 것들이다. 나를 알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것이라고 표현하는것이 멋졌다. 이제는 나를 믿고 자기확신과 나를 위한 믿음을 위한길이 혼자 해결하겠다고 생각말고, 도움을 말하는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자신에게 쓰는 편지가 와닿았는데 누구보다 나자신을 객관화 시키는게 제일 어렵지만 자신을 타자화하는 것이 나자신을 면밀히 살펴보며 타인과의 관계형성에도 수용하고 경험하는 유연한 사고방식이 생길수 있다는것이다.

인간관계를 회피하거나 소극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부정적인 생강이 들면 평소에 자기만의 취미방법으로 생각을 바꾸는것이 중요하다. 나는 평소에 맑은공기를 마시면서 땀을 흘리는 등산을 즐기고 있다.

결국 나의 인생은 나의 힘으로 나아가야한다. 운동이야말로 나에게는 값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본인의 방법으로 때로는 숨어버리고 싶지만, 결국 그것을 나오는 것도 내자신이기에 스스로 인정하고 노력하면 극복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생각이들었다. 그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는가?

숨어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면, 괴로움과 조용한 위로를 해주는 내용으로 공감이 많이 되었기에 가끔은 나를 찾기 위해 숨는것도 좋지만 나를 사랑하는 방법으로 나를 용서해주는 것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