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레벨 테스트 6학년 - 초등수학 점수는 진짜 실력이 아니다 초등수학 레벨 테스트
이윤원.이세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수업에서는 수학점수를 줄 곧 잘 받아왔던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왜 그런것일까?

초등학교때 제대로 수학을 안한것일까? 초등학교 시절부터 학습과 문제풀이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수학에 대한 재미가 없어지고 싫어지는것이다. 이런아이들은 중학생이 되면 하기 싫은 수포자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초등학교때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시기이다. 자신감을 심어주기도 좋은 시기인것이다. 이제 문과라고 수학을 안해도 되는 시기는 아니다.

수학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럴때 기본기 응용 심화를 탄탄하게 잡아가는것이 중요하다.

이책은 그런 점에 착안하였다. 초등수학 레벨을 제대로 알면 중 고등 수학이 쉬워진다고 한다.

초등학생인 내 아이가 과연 수학 공부를 잘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길 바란다.


학기를 마칠때마다 집에서 객관적으로 평가를 하여 실력을 점검하라는 것이다.

아이의 수준에 알맞은 학습계획을 세워서 공부를 하고 이책을 마칠때 쯤에는 수학 잘하는 아이로 거듭날 것이다. 초등학교 수학 그리고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에서 아이를 정확히 바라볼수 있을때 올바른 방향을 잡아줄수 있는것이다. 잘하고 싶은데 가장 뜻대로 안되는 과목이 수학이다.

아이들이 수학을 잘하지 못하는것은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자기주도력이 보장되며 부모의 칭찬과 격려가 가득한 환경에서 더 잘할수 있다. 문과 침공이 발생하는 이유는 이과학생이 문과학생보다 수학에서 높은 표준점수를 받기 때문이다. 이과 학생들이 인문계열로 넘어가는데 더 유리한 환경이 되었다고 봐야한다.

이책에서는 6학년 단원별 단원평가와 학기말 평가를 수록해 두었다.

끝날때마다 주기적으로 평가할수 있다. 각 평가의 점수를 통해 몇 등급을 받을지 예상도 가능한것이다. 그리고 아이의 실력평가가 끝이 아니다. 아이의 실력을 체크하고 부족한부분을 추천문제집으로 다시 풀리게 해준다.

아이의 실력에 맞는 문제집 추천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다. 게다가 한권이 아니라 기본과 심화로 구성되어있다.

단원별로 20문제가 준비되어있고, 정답률에 따라 아이의 성취도도 분석해준다.

문제 평가 시간을 정해두고 사긴에 맞춰 풀어내기 연습을 하는것도 중요하다. 레테라고 불리는 레벨테스트를 돈주고 직접가서 설명을 듣지 않고 내 아이 실력을 평가할수 있는 것이 가장 크다.

마지막 평가를 마칠때쯤에는 자신의 실력을 정확히 알아서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거듭날 것이다.

강력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