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험한 남자들 - 남편의 외도 방지하기에 필요한 결혼 준비 가이드
고미성 지음 / 좋은땅 / 2023년 8월
평점 :
남편의 외도 방지하기에 필요한 결혼준비가이드라는 제목에 이끌여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물론 나는 이미 결혼을 했고 아이들도 있다. 외도를 방지하기에 필요하다는 것이 어떤의미일까? 그런 남자를 보는 눈을 갖추라는것인가. 아니면 결혼을 해서 외도를 방지하기 위한 팁인지.
읽어보니 후자였다. 여자들은 결혼식에 관한 환상이 있다. 남녀관계의 로맨틱한 부분보다는 겉으로는 멀쩡해보이는 남자를 바라보며 수많은 기대감과 착각을 하며 자신의 인생을 한남자에게 건다.
사랑이란 감정에 판단력이 흐려져 실체를 보지 못하고 깊은 생각을 하지 않고 결혼을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남자들의 외도로 수많은 부부관계가 무너지고 있다는 현실을 자각해야 한다.
한 외국계 기업을 조사 결과 한국 부부의 외도 비율이 세계2위라고 발표했으며 위기상황을 알리는 경각의 소리이다. 이 책은 성적유혹으로부터 남편을 예방하고 보호하는, 특별한 내조에 대한 이야기이다.
아내의 특별한 내조와 도움없이는 남자 혼자만의 힘으로는 경건한 삶을 유지하기가 점점 힘든 사회가 되어가기때문에 효과적이고 지혜로운 도움의 사역이 가장 절실하다는 것이다.
아내들의 영적 경각심을 일으키고 사탄의 만행을 막는 아내의 사역이 절실히 필요하다. 외도의 가능성은 모든 남자에게 있기에 당신의 남편은 예외일것이라는 착각을 하면 큰코 다칠수 있다고 한다.
당신의 남편은 영혼육의 결핍과 굶주림을 소유한 불온전한 남자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되고, 신실한 결혼을 지키는 것이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했다는 현실을 깨닫고 대처하는 현명한 아내여야 한다.
이 책의 저자 고미성 작가의 결혼후 지난 34년간 개인적으로 얻은 정보들과 하나님께로 받은 깨달음을 적은 내용이라고 한다. 어렸을부터 남자들이 외도에 취약하다는것을 보게 되었고 남자에 대한 환상이 깨져 결혼에 대한 거부 반응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하나님께서 왜 남자들이 외도에 취약해지고 또 어떻게 방지할수 있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주었으며, 가정을 지키기 원하는 모든 아내들에게 도움이 되는 필요한 내용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미성 작가가 쓴 부부생활 발전을 위한 가이드이다. 이미 결혼을 해서 아이가 있는 나에게 큰 충격을 주기도 한 책이이다. 물론 나는 종교가 없기에 책 글귀마다 성서적인 해석의 얘기가 조금 불편했던것 사실이다. 또한 부부사이에 여자가 충실히 응하면 부부관계가 좋다는 얘기가 와닿지 않았다. 남자들이 갖고 있는 깊은 영혼을 갈증이 몸의 관계라는 사실이 알면서도 받아들이기 힘든건 왜인지.. 여자는 감정이 중요하고, 남자는 감정보다 육체적인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기에 외도의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게 관계를 잘 이끌어가야한다는것이다. 1부에서는 남자의 남자의 바람기에 대한 해석을 얘기한다. 생물학적본능, 정서적 결핍 2부에서는 성적 거부당한 허기진 남자 아내의 내조를 받지 못하는 이기의 남자들의 이야기 이다. 마지막장은 저자의 이야기로 남편을 돕은 사역을 순종하기 원하는 아내들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부르심의 시간이라고 했다.진정한 여자의 부드러운 매력은 내면으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편안함이라고 한다. 두번째는 진정한 여자의 부드러운 매력은 남편에게 순종하는 마음이라고 한다. 남편의 리더쉽을 존중할때 결혼관계가 가장 최상의 기능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신이 결정하여 선택한 남편에 대한 확신을 갖고 살아야 한다고 했다. 남자 여자가 아니라 부부 서로 같은 마음이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계의 소통은 일방적인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무조건 순종하고 희생하는것이 아니라 서로 맞춰가는게 부부가 아닐까 싶다.남자 여자가 아니라 부부 서로 같은 마음이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계의 소통은 일방적인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무조건 순종하고 희생하는것이 아니라 서로 맞춰가는게 부부가 아닐까 싶다. 종교가 있는 분들께 더 와닿았을것 같았다. 지혜로운 부부 생활을 잘 이끌어 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