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눈 그냥 내가 좋아! - 혀땳은앙꼬와 친구들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 귀여운 행복 찾기
꼬맘 지음 / FIKA(피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눈 그냥 좋아! 이모티콘 저도 몇개 소장중인 이모티콘 이다. 너무너무 귀여워서 표지부터 가와이 가와이 외쳤던것 같다. 표지 자체도 노란색이라 행복함이 묻어나는것 같았다.

글그림은2019년 부터 '혀딻은 앙꼬'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는 꼬맘 작가이다. 반려견 앙꼬엄마를 줄여서 꼬맘이라고 했단다. 반려견 앙꼬가 보여서 친한사람에게 애정표현을 잘하는 자신의 성격을 투여해서 그렸다고하는데 너무 사랑스럽다. 귀여움과 행복이 언제나 어디에나 있고 매일 똑같아 보이는 평범한 일상도 귀엽고 행복하다고 한다. 혀가 짧은게 매력포인트!

목차를 살펴보자. 그림이 옆에 아기자기하게 그려져있다.

캐릭터의 소개가 나와있다. 앙꼬, 퐁, 뚱꼬, 쭈그르 이름마저 사랑스럽다. 어쩜 이렇게 이름도 귀여울수가 있을까? 혀 짧은 말투와 귀여운 행동이 매력인 사랑스러운 ‘앙꼬’는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가족과 친구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퐁신퐁신한 앙꼬 머리 위를 가장 좋아하는 ‘퐁’이는 앙꼬의 소중한 친구이자 가족으로 스스로를 앙꼬의 든든한 보호자라고 생각하는 반려공이다. 동생 ‘뚱꼬’는 항상 물음표 난 표정을 짓고 있는 물음표 쟁이에 장난꾸러기지만 속마음은 착해서 도무지 미워할 수 없는 존재이고, 내향적인 치타 ‘쭈그르’는 덩치만 크고 순둥순둥해서 친구들의 장난을 모두 받아주는 내향적인 아이이다.

처음에는 그냥 가볍게 읽기좋은 책 인줄 알았다. 함께 하는 이야기가 짧지만 큰 임팩트가 있다.

초등학생 아이들과 같이 읽었다. 워낙 요즘 이모티콘이 유행이기도 하지만, 만화로 구성되어있어 아이들도 편하게 읽었다. 책을 읽음으로써 행복지수가 상승하는 것 같다. 행복이란것은 주관적이기에 특별한 일상속에서 행복을 찾는일은 나밖에 할수 없을것이다. 행복도 불행도 내 마음 먹기 달린건 아닐까?

앙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행복은 가까이 있다는것을 또 한번 느끼게 되었다.

#나눈그냥내가좋아

#꼬맘

#피카

#혀딻은앙꼬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