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받아쓰기 - 30일 만에 완성하는 1학년 시리즈
하유정 지음, 박새미 그림 / 한빛에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 2학기에는 받아쓰기와 그림일기를 한대요. 미리 알아보고 학교 과정과 함께 집에서도 공부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아이도 요즘 글씨가 쓰고 싶은지 엄마와 식탁에 앉아 공부하고 싶다며 스스로 들고왔어요.🤣

단계별 학습으로 한글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1.선생님이 불러주는 단어를 잘 듣고 선행학습 없이 먼저 받아쓰기를 해요.
QR코드로 시청할 수 있어요.
귀를 크게 열고 잘 들으려하고, 입모양도 살피려 노력하는 모습이였어요.
👉2. 그림을 보고 알맞은 글자를 찾아보고, 쓰기연습을 해요. 쉬운것 같지만 제대로 써보자고 이야기해 주었어요.
👉3.낱말을 문장으로 활용하도록 써보고 소리내어 읽어보아요. 이미지와 함께여서 이해하기 좋아보였어요.
👉4.곰지의 받아쓰기를 보고 틀린부분을 찾아 아이가 채점해보고 글자를 고쳐 써보기 해요.
맞는것과 틀린것을 아이 스스로 구분할 줄 알게 되어요.
👉5.받아쓰기 실천공책이 부록에 있어요.
QR코드로 소리를 듣고 다시 받아쓰기를 해요.잘 못들은 부분은 틀려서 잘 들어함을 알게 되었어요. 예상점수보다는 조금 더 잘 나와서 뿌듯해하고 재미있어 했어요.

스스로 공부날짜를 쓰고, 채점도 해보니 일방적으로 급수표를 공부하고 불러주는 것을 쓸 때 보다는 훨씬더 흥미있어 했어요.
자음과 모음의 소리에 대한 구분에 대한 설명이 있어, 소릿값에 대해 잘 생각해보고 듣기와 쓰기를 통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매일 한단계씩 30일 완성! 꾸준하게 식탁에서 받아쓰기 놀이 해보기로 했답니다.
1학년 받아쓰기 공부 추천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