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라는 진지한 농담 -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품위를 지키는 27가지 방법
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지음, 이상희 옮김 / 추수밭(청림출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어떤 어떤 어른이 되어 주어야 할까?
어떤어른이 좋은 어른일까?
고민에 설명해 주는 책.

한눈에 독일작가라는것을 알았다.
그림책에서도 독일 그림책은 특유의 느낌이 있었기에 이책도 읽는순간부터 느껴졌다.

어릴때 "이다음에 커서 뭐가 되고싶어?"라는 질문에 가수요, 요리사요, 선생님이요...
"어떤 어른이 되고싶니?"라고 물어봐 주었다면.. 나의대답은 어땠을까?
이제서야 품은 고민이 늦지 않았길 바란다.

현명함/유머/열린마음/자족/격식/겸손/충실/정조/동정심/인내/정의/스포츠맨십/권위/데코룸/친절/인자함/솔직함/관후함/절제/신중함/쿨함/부지런함/극기/용기/관용/자부심/감사함

내가 생각하는 좋은 어른의 덕목중 '친절'과 '겸손'도 한몫하고 있으니 나는 한..20%는 노력하고 있나보다.

저자가 서술하는 27가지 품격을 모두 실천하는 어른이 있을까? 완벽한것은 늘 없기에 우리는 항상 노력하는 삶을 살고 있는것인지도 모르겠다.

세월이 흐를 수록 단단해지는 사람이 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