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 사람이에요 - 세상과 마주한 우리를 위한 응원 스콜라 창작 그림책 2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
#서평이벤트당첨도서

김여진 선생님 강의도 재미나게 들었던 기억이나는데, 서평이벤트로 만나게되어 반갑습니당~☺

이 면지..어디서 많이 본 느낌. #배꼽구멍 면지에도 이런느낌인데, 마치 엄마뱃속 자궁의 느낌? 과 닮아있다.
핑크색은 그래서 안정감이드는 색, 사랑에 빠지는 색으로 표현되는건가?

탄생과 관련해서 아이들은 끊임없이 궁금해하고 신기해한다. 내가 태어나기전에 이런일이 있었다고? 엄마아빠가 그렇게 만났었다고? 그럴때마다, 아이에게 "너는 엄마뱃속으로 헤엄쳐서 들어온 1등 아가야~ 네가 얼마나 대단한 아이인줄 아니?" 하고 이야기해준다. 그럼 "내가?"하면서 싱글벙글~^^ 그림책 재미있어하며 함께봤는데 내가더 감동적인건 왜지? ;;

세상에 태어난 아이. 우리는 모두 기적이고 소중하다.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하나도 없다. '오직 세상에 나뿐이에요.' 하며 수많은 아가들중에 그려진 "나"라는 아기가 더욱 빛이난다. 아기그림으로 페이지를 넘겨가며 그림책을 보면서, 김여진 선생님처럼 '맞아, 나도 사람이지..나도 엄마지.." 하며 내 자신에대해 끄덕이고 우리아이에 대해 끄덕이고 나와다른 누군가를 생각하여 끄덕이며 그럴수 있어~하는 관대한 마음을 갖게 했다.

내가 태어나서 겪는 모든 경험들은 '나'이기 때문에, 내가 선택한것이기 때문에 모두 가치있는것이라 생각한다.
그런경험을 통해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있는 존재라는것을 알게된다. 혼자가 아닌 나, 함께인 우리를..

꿈은 매일꾸게 된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다.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아직 30대인 나도, 50대인 다른 누군가도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자신만의 꿈을 꾸더라. 그래서 그사람이 더 반짝이게 보이는 것일까?
나도 반짝이는 사람이 되고 싶다..

언젠간 내 어깨에서 날개가 돋아나 훨훨 날아가는 꿈을 꿔본다. 그때는 무엇을 이루게 되었을까. 희망으로 가득한 주인공의 날개가 아름다운 피터H.레이놀즈의 그림에서 나도 아이도 이루게 될 꿈을 응원하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는 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어떤사람 인가요?

초록연필 김여진 선생님의 인스타로 서평이벤트에 참여하여 위즈덤하우스에서 제공받아 느낀그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