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마음 카드 : 감정 편 아홉 살 카드
박성우 지음, 김효은 그림 / 창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홉살마음카드
#감정편
#박성우글
#김효은그림
#창비

#이벤트협찬제품

집에 띵동~ 우와~ 정말필요했었는데.. 감정카드종류가 너무 많아서 구입을 망설였었는데 참여했던 이벤트 카드가 도착해서 너무감사했다!

그림책심리학 할때도 내 감정을 표현하는거 너무 어렵다. 엄마인 나는 그런교육을 받아본적이 없다. 감정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모르겠다. 감정을 어떤색으로 표현하면 좋을지, 내가 어려운 감정에 이름을 붙여보는것도 모두 어려웠다.
감정표현은 어렵다.
'울지않고 말해요','화내지않고 말해요.'이두가지는 말못하는 유아시기에 참 많이 가르쳤었다. 감정을 말로표현하도록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은 계속 했었지만 그방법을 잘 몰랐던것 같다.

이카드는 감정편인데도 다양한 표현이 수두룩하다. 해당표현에 그림과 글로 설명이친절하고 사전적 의미도 있어서 6세인 우리딸과도 이야기나누기가 얼마든지 가능하다.아이가 '속상하다'카드를 뽑고 같이 읽어본뒤 언제 그런마음이 들었는지 물었더니 "엄마가 장난감 정리를 안했다고 화냈을때 속상했어요"라고 대답했다..😅
'편안하다'감정카드를 보고 아이의 감정카드를 만들어보았다. '유치원에서 양치하고 누워서 휴식을 취할때 편안해요~'라고 말하고 간단히 그림도 그려보았다. 아이는 감정카드를 놀이로 생각하고 수시로 가지고논다.
엄마도 내감정을 알고싶어 카드보며 공부한다.
다른 시리즈도 모두구입하고 싶은마음!
강추강추!
관련 그림책 도서들과 같이보며 활동해도 좋을것같고 활동가이드도 있어서 이카드는 친절한 감정소통 카드이다.
아이가 어떤상황에서 어떤감정이 드는지 표현할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다.
아이랑 마음도 같이 클수 있어 행복한 요즘이다~♡내마음을 잘 알면 다른사람의 마음도 이해하는데 도움이될것같다. 관계맺기의 기초!! 너와나의 성장을 기대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